본문듣기
연재4.10 총선1049화

국힘 김태호 "이종섭 대사, 계급장 떼고 수사받아야"

21일 SNS에 글 올려... "귀국 즉시 사퇴·수사 촉구"

등록 2024.03.21 09:43수정 2024.03.21 09:46
2
원고료로 응원
a  국민의힘 김태호 총선 예비후보(경남 양산을).

국민의힘 김태호 총선 예비후보(경남 양산을). ⓒ 김태호캠프

 
김태호 국민의힘 경남 양산을 예비후보가 이종섭 주호주대사를 향해 '귀국 즉시 사퇴'를 촉구하면서 "계급장 떼고 수사받는 게 국민 눈높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다소 늦은 감도 있지만, 황상무 수석 사퇴와 이종섭 대사 귀국은 그래도 잘한 결정"이라고 했다.

그는 "한 발 더 나가야 한다. 이종섭 대사의 귀국이 여론무마책이 아니라 사태 해결의 시발점임을 확실히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귀국 즉시 사퇴하고 민간인 신분으로 철저하게 수사받아야 한다"면서 "억울할수록 당당해야 멍에에서 벗어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선거 내내 꼬투리를 잡혀 정권심판론의 단골메뉴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방부장관을 지낸 이종섭 대사는 2023년 7월 순직한 해병대 채 상병 사건과 관련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수사 대상이지만 주호주 한국대사로 임명된 후 출국해 '도주대사'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
#이종섭 #김태호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2. 2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3. 3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4. 4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5. 5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