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4.10 총선1062화

광주을 안태준, 7대 도로공약 발표

등록 2024.03.21 14:29수정 2024.03.21 14:29
0
원고료로 응원
a

안태준 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을 국회의원 후보가 21일 ‘도로 위 시간을 가족의 품으로’ 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7대 도로공약’을 발표했다. ⓒ 안태준 캠프

 
안태준 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을 국회의원 후보가 21일 '도로 위 시간을 가족의 품으로'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7대 도로공약'을 발표했다.

안태준 후보가 제시한 7대 도로공약은 ▲국지도57 태재고개~능원IC 지하화 ▲초월~의왕(청계) 고속도로 건설 ▲쌍동~양벌·추자 터널도로 개설 ▲국도3 쌍동JC 확장 조기추진 ▲초월~판교 고속화도로 건설 ▲국지도98 건업~상품 도로확장 ▲국지도98 진우~도척IC확장 ▲경안천, 곤지암천 제방도로 구축 등이다.

우선 광주시 신현동·능평동 주민들이 큰 관심이 갖고 있는 '국지도57 태재고개~능원IC 지하화' 사업은 용인시 고림동~광주시 신현동 총 17.3km 구간에 민간투자로 고속화도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KDI의 민자적격성심사를 통과해 2026년 착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또한 안태준 후보는 초월읍 일대의 교통문제 해소를 위해 '초월~의왕(청계) 고속도로'와 '국도3 쌍동JC 확장', '초월~판교 고속화도로' 건설 등을 제시했다. 이들 도로가 완공되면 제2영동고속도로와 국도3호선의 교통량을 분산시켜 초월역에서 쌍동JC에 이르는 교통정체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다.

끝으로 안 후보는 ▲초월 쌍동~오포 양벌·추자 터널도로 개설 ▲국지도98호선 건업~상품 도로 확장 ▲국지도98호선 진우~도척IC 도로 확장 ▲경안천, 곤지암천 제방도로 구축 등도 함께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광주 시민들이 도로 위에서 보내는 시간을 가족의 품으로 돌려 드리는 일이 제 최우선 목표"라며 "신현동, 능평동의 상습정체를 유발하는 태재고개~능원IC 구간을 지하화하고, 국도3호선 교통량 분산을 위한 '초월~의왕(청계) 고속도로 건설', '초월~판교 고속화도로 건설' 등 획기적인 간선도로망 확충으로 광주시 교통문제를 빠르게, 더 빠르게 해결하겠다"고 했다.
#안태준 #광주을 #곤지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종영 '수사반장 1958'... 청년층이 호평한 이유
  2. 2 '초보 노인'이 실버아파트에서 경험한 신세계
  3. 3 '동원된' 아이들 데리고 5.18기념식 참가... 인솔 교사의 분노
  4. 4 "개도 만 원짜리 물고 다닌다"던 동네... 충격적인 현재
  5. 5 "4월부터 압록강을 타고 흐르는 것... 장관이에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