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음주 측정 거부 최광희 충남도의원, 경찰 조사 중

현행범 체포 후 석방... 최광희 도의원 "물의 일으켜 죄송, 조사 성실히 받을 것"

등록 2024.03.22 12:03수정 2024.03.22 12:28
0
원고료로 응원
 
a

보령경찰서 ⓒ 이재환

 
최광희 충남도의원이 음주 측정 거부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광희(보령1, 국민의힘) 의원은 지난 20일 저녁 8시 30분께 보령시의 한 대형마트 앞에서 경찰의 음주 측정 요구에 응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보령 경찰서 관계자는 22일 <오마이뉴스>와의 통화에서 "수사가 완결된 상황이 아니어서 (사건 경위를) 정확하게 밝힐 수는 없다"라며 "음주로 볼만한 정황을 확인했다. 최 의원의 차량이 일부 파손이 된 상태인 것으로 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보령 경찰서 관계자는 "112 신고로 사건이 접수가 됐다. (최 의원은)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에게 인적 사항을 밝히지 않아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경찰서에서 조사 후 석방한 사건이다"라고 설명했다.

최광희 도의원은 "경찰의 조사를 성실히 받겠다, 물의를 일으켜서 죄송하다"라며 "음주 측정을 거부할 의사는 없었다. 순간 당황해서 (이름을 말하지 못하고) 제대로 대처를 하지 못했다"라고 해명했다.
#최광희충남도의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라면 한 봉지 10원'... 익산이 발칵 뒤집어졌다
  2. 2 "이러다간 몰살"... 낙동강 해평습지에서 벌어지는 기막힌 일
  3. 3 기아타이거즈는 북한군? KBS 유튜브 영상에 '발칵'
  4. 4 한밤중 시청역 참사 현장 찾은 김건희 여사에 쏟아진 비판, 왜?
  5. 5 윤 대통령 탄핵 청원 100만 돌파, 야당과 북한 지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