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여주시가 오는 7월3일~8월1일까지 도예명장 기술전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오는 7월3일~8월1일까지 진행되는 도예명장 기술전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예명장 기술전수 프로그램은 여주시 도예명장의 오랜 경험과 고도의 기술력을 전수함으로써 예비 청년 도예인들이 여주시 도예산업 현장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전년도 처음 개설하여 8명의 명장이 참여하고 7명의 교육생이 수료했다. 일부 교육생은 수료 이후에도 도예명장과 수련을 이어가는 등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에는 9명의 명장이 참여하여 물레 성형, 달항아리․옹기․다기 등 다양한 기물 제작, 조각․서화․장식기법 등 총 8강좌를 운영하며 1강좌당 12시간씩 진행한다. 수업료 및 수업에 필요한 공통재료(흙, 기본도구)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가자 신청은 5월13일~24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받는다. 참가자격은 도자공예 관련 전공과 대학교(원)에 재학중인 사람 또는 여주시 도예명장의 추천을 받아 여주시 도자공예 관련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다. 최종 참가자는 6월 중 개별 통보한다.
프로그램은 여주도자문화센터 1층 공방에서 7월3일에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월1일까지 운영한다. 매주 월~토요일 오후 4시간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여주시, 도예명장 기술전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