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수산종자 84만여 마리 방류

등록 2024.06.27 07:47수정 2024.06.27 07:47
0
원고료로 응원
a  함양군, 수산종자 84만여 마리 방류

함양군, 수산종자 84만여 마리 방류 ⓒ 함양군청

 
함양군은 26일 내수면 생태계 자원 증대와 지속 가능한 어업 기반 조성을 위해 다슬기 83만미, 쏘가리 1만 5000미를 방류했다.
 
함양읍 위천 일원에서 진행된 방류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이찬섭 함양읍 이장단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방류한 치어들은 사전 서식 실태 조사를 거쳐 서식이 확인된 어종들이며, 수산생물 전염병 검사를 마친 건강한 치어들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이번 방류로 어업인의 소득증가는 물론 내수면 생태계 회복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자원 증식과 생태계 복원을 위하여 다양한 어종을 선택하여 방류 사업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수산자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앞두고 날아드는 문자, 서글픕니다 추석 앞두고 날아드는 문자, 서글픕니다
  2. 2 "5번이나 울었다... 학생들의 생명을 구하는 영화" "5번이나 울었다... 학생들의 생명을 구하는 영화"
  3. 3 개 안고 나온 윤 대통령 부부에 누리꾼들 '버럭', 왜? 개 안고 나온 윤 대통령 부부에 누리꾼들 '버럭', 왜?
  4. 4 추석 민심 물으니... "김여사가 문제" "경상도 부모님도 돌아서" 추석 민심 물으니... "김여사가 문제" "경상도 부모님도 돌아서"
  5. 5 계급장 떼고 도피한 지휘관, 국군이 저지른 참담한 패전 계급장 떼고 도피한 지휘관, 국군이 저지른 참담한 패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