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나바(砂場) 14대 주인 아저씨 에도 시대부터 내려오는 소바 노포 스나바를(砂場) 운영중이다
정효정
바야흐로 레트로 열풍이다. 레트로는 '지금의 자신이 닿을 수 없는 언젠가의 행복'을 상징한다. 그래서 스나바에서 만난 할머니는 어릴 적 소바의 맛을 다시 맛볼 수 있음에 기뻤던 것 아닐까.
언젠가의 어린 날, 언젠가의 사랑, 언젠가의 소바 맛... 결국 우리는 '언젠가의 지난 날'을 모으며 살아간다. 이건 내가 가진 것, 저건 가지지 못한 것이 아니라, 이건 미래의 내가 그리워할 것, 저건 그리워하지 않을 것... 이렇게 나누다 보니 내게도 모을 수 있는 지난 날이 참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렇게 도덴아라카와선을 타고 떠난 레트로 여행은 언젠가 그리워 할 작고 소박한 기쁨으로 가득했다.
▶여행정보
-아라카와 유원지 あらかわ遊園
1923년에 개원한 도쿄의 공영 유원지로 온가족이 함께 이용할만한 놀이기구가 많다. 야간개관시의 일루미네이션이 아기자기하고 예쁘다.
【주소】 東京都荒川区西尾久六丁目35番11号
【개관시간】 9:00~17:00 (금요일·토요일·일요일·공휴일·공휴일 전날 야간 개관 오후 8시까지)
【휴관일】 매주 화요일
【전화 번호】 03-3204-4614
【입장료】 어른 800엔, 초등학생 200엔, 미취학 아동 무료 (어트렉션 별도)
프리패스 어른 1800엔, 초등학생 700엔, 미취학 아동 500엔
【홈페이지】 https://www.city.arakawa.tokyo.jp/yuuen/index.html
【가는 법】 도덴 아라카와선 「아라카와 유원지 앞」 하차 도보 5분
-미노와바시 오모이데칸 (三ノ輪橋おもいで館)
도에이 교통 안내소로 2018년에 오픈했다. 도덴 아라카와선의 미노와바시 역 바로 앞에 있다. 전차의 디오라마나 과거 사진 등을 볼 수 있고, 승차권이나 기념품 등을 구매할 수도 있다. 무료 배포하는 한국어 관광지도가 있는데 내용이 꽤 충실하다.
【주소】 東京都荒川区南千住1-12-6
【개관시간】10:00~18:00
【휴관일】 매주 화, 수요일. 12/29~1/3
【가는 법】 도덴 아라카와선 「미노와바시 역」 하차 후 바로 앞
-조이플 미노와 (ジョイフル三の輪)
1920년대 창업한 아케이드 상첨가로 400m 거리에 청과점, 정육점, 반찬가게, 카페 등이 있다. TV프로그램에도 여러 번 소개 된 바 있다. 매월 11일에는 상점가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벤텐 세일이 있고, 절기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가 있다.
【주소】 東京都荒川区南千住1-19-1
【휴관일】 매주 수요일 (점포에 따라 상이)
【전화 번호】 03-3801-1633
【홈페이지】 http://www.joyfulminowa.com/
【가는 법】 도덴 아라카와선 「미노와바시 역」 하차 후 도보 3분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댓글2
방송작가, 여행작가. 저서 <당신에게 실크로드>, <남자찾아 산티아고>, 사진집 <다큐멘터리 新 실크로드 Ⅰ,Ⅱ>
"달라도 괜찮아요. 서로의 마음만 이해할 수 있다면"
공유하기
에도 시대부터 내려 온 소바집에서 얻은 깨달음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