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의 맛, 멋, 흥 거창한 상상'을 즐기러 오세요"

거창군, 26일부터 나흘동안 '거창한마당대축제' ... 스포츠파크-거창읍 일원

등록 2024.09.25 15:22수정 2024.09.25 15:22
0
원고료로 응원
a  거창한마당대축제.

거창한마당대축제. ⓒ 거창군청


"거창의 맛, 멋, 흥 거창한 상상"을 내건 거창한마당대축제가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거창스포츠파크와 거창읍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 첫날 거리행진을 시작으로 군민의날 기념식, 아림예술제, 군민체육대회, 녹색곳간거창 농산물대축제, 평생학습축제, 전국거창향우연합회한마음체육대회, 온가족다문화축제, 자전거여행 포원소풍 등 다양한 행사가 기다리고 있다.


개막식과 군민의날 기념식은 26일 오후 8시 스포츠파크 중심무대에서 열리고 강진, 홍진영, 김수찬, 채윤 가수의 공연이 펼쳐진다. 둘쨋날 오후 6시에는 거창군민가요제가 열리고, 김중연 가구가 축하공연한다.

28일 저녁에는 WBS원음 공개방송에는 유키스, 치타, 세리 등이 출연한다. 29일 오후 7시에는 설운도, 나상도, 빈예서 가수가 출연하는 행사가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 새롭게 실시되는 수상멀티미디어쇼는 거창시외버스터미널 앞 위천천 일대에서 플라이보드쇼를 선보이고,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로 가족 체험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거창군은 "청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던 청년존은 푸드트럭 페스티벌과 함께 실내체육관 옆 주차장에서 열리며, 청년의 날 기념식과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 버스킹 공연이 펼쳐질 계획"이라고 했다. 또 어린이 관련한 여러 행가가 열린다.

거창군은 "축제 기간에 거창의 맛을 알리기 위해 지역음식관, 품바공연, 유원시설이 어우러진 거창한 야시장을 준비했으며, 녹색곳간 농산물대축제에는 많은 농업인이 참여해 직접 키운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거창군내 12개 읍면별로 향토음식점을 총 15곳 열어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라고 했다.


구인모 군수는 "거창한마당축제 4일간 남녀노소 모두 한데 어우러져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지쳤던 여름의 일상을 뒤로하고, 많은 군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하고 방문하여, 거창에서 멋진 가을을 맞이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거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난리도 아닙니다" 농민들이 올해 벼 빨리 베는 이유 "난리도 아닙니다" 농민들이 올해 벼 빨리 베는 이유
  2. 2 이러다가 대한민국이 세계지도에서 사라질지도 모른다 이러다가 대한민국이 세계지도에서 사라질지도 모른다
  3. 3 "자기들 돈이라면 매년 수억 원 강물에 처박았을까" "자기들 돈이라면 매년 수억 원 강물에 처박았을까"
  4. 4 지금도 소름... 설악산에 밤새 머문 그가 목격한 것 지금도 소름... 설악산에 밤새 머문 그가 목격한 것
  5. 5 "X은 저거가 싸고 거제 보고 치우라?" 쓰레기 천지 앞 주민들 울분 "X은 저거가 싸고 거제 보고 치우라?" 쓰레기 천지 앞 주민들 울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