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검찰, 김영선-명태균 자택 등 압수수색

창원지방검찰청 30일 오전 실시... 지난해 12월 선관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고발 관련

등록 2024.09.30 11:26수정 2024.09.30 11:26
2
원고료로 응원
 창원지방검찰청.
창원지방검찰청.윤성효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4월 국회의원선거 당시 공천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검찰이 관련자인 김영선 전 국민의힘 국회의원과 명태균씨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법조계에 따르면, 창원지방검찰청이 30일 오전부터 김 전 의원과 명씨의 자택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압수수색 대상에는 김 전 의원의 회계 관리자의 자택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모두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사건은 그동안 창원지검 제4형사부가 수사를 해왔다.

앞서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2023년 12월 김 전 의원의 회계책임자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고, 관련자 5명을 수사의뢰했다.

김건희 여사는 지난 총선 당시 김영선 전 의원의 지역구를 '창원의창'에서 '김해갑'으로 옮기도록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으며, 실제 김 전 의원은 '김해갑'에 공천 신청했다가 경선 과정에서 탈락했다.

창원지검은 구체적인 압수수색이라든지 혐의에 대해서는 일절 밝히지 않고 있다.
#검찰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2. 2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