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지난 여성채용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여성들의 표정들이 밝고 멋지다
ⓒ 잡코리아
'당신의 능력을 스카우트 합니다.'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와 온라인 취업포탈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공동주관하는 '2004 인천여성취업박람회' 사전접수가 지난8월 24일부터 시작돼 9월 5일로 마감됐다. 참가업체는 총 60여개사.

9월 6일(월)부터 시작된 온라인 채용박람회(www.inwoman.jobkorea.co.kr)는 20일(월)까지 계속되며, 다음달 17일(금) 10시~18시 사이에는 인천 중소기업제품종합전시장(인천지하철 동춘역 1번출구)에서 다양한 취업 향상 프로그램의 오프라인 행사가 열린다.

안상수 인천시장은 온라인 행사 인사말을 통해 "국가적으로 청년실업 문제가 심각하게 어려운 가운데도 남성 취업자는 2003년 대비 8만7000명이 증가한 반면 여성취업자는 11만7000명이 감소하는 등 불균형적 실업현상으로 인하여 여성들은 소외계층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이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여성 취업과 창업에 관한 각종 세미나 및 정보를 제공하여 여성들의 직업능력 향상과 경제참여율을 높여 나가고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번 박람회 현장에서는 여성들이 도전할 만한 직종별 채용관은 물론, 여성구직자들의 취업 스트레스를 날려줄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주목을 끌고 있다.

상대적으로 취업시장에서 소외계층인 여성 구직자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희망의 게시판과 솜사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희망의 메시지를 게시판에 직접 써서 게시하게 하고, 희망의 솜사탕을 즉석에서 만들어 나눠줌으로써 여성 구직자들에게 기운을 북돋아준다는 것.

또한 구직활동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아로마테라피와 네일아트를 받을 수 있는 뷰티 이벤트관도 별도로 마련된다. 또한 뷰티 전문강사들로부터 네일아트를 배울 수 있고 구직자와 전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은 뷰티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여성구직자들의 개성있는 이력서 PR을 위한 이력서용 캐리커처 이미지를 무료 제작해주며, 현장 이력서 제출을 위한 '즉석 포토 서비스'와, 개인의 적성에 맞는 직업 선택을 위한 '무료 인성적성 검사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도서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잡카페'도 함께 운영된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쌍방향 채용매칭시스템'을 선보여 기업과 구직자간의 최첨단 채용시스템을 선보인다. 행사 사이트 사전접수 또는 행사당일 현장접수를 통하여 참여하는 구직자들이 등록카드 작성대에서 구직카드를 작성하면, 이 구직자의 이력사항이 현장에서 인터넷을 통해 참여 면접관의 PC로 전송된다.

잡코리아 홍보팀의 현영은씨는 "참여기업체의 면접자는 실시간으로 박람회장에 입장하는 구직자의 이력사항을 체크하여 인터뷰를 원하는 구직자에게는 SMS를 통해 면접요청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며 "박람회 현장에 참관한 구직자는 핸드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현장에서 면접을 요구하는 기업의 정보와 위치에 관한 정보를 미리 체크할 수 있는 셈"이라고 이번 취업박람회의 최첨단 채용시스템을 소개했다.

또 박람회 행사장에는 현장면접을 볼 수 있는 '채용관'과 구직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관', '정보관' '홍보관' '이벤트관' 등 총 5개 테마관이 마련된다.

'채용관'에서는 '경영관리 채용관' '마케팅 채용관' 'R&D 채용관' '디자인직 채용관' '특수전문직 채용관' '사회 일자리 채용관' 등 분야별 채용관 부스가 운영된다.

'컨설팅관'에서는 참여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력서 작성 및 이미지·면접 컨설팅이 1:1로 진행되며, '정보관'에서는 '여성가장 창업지원관' '웰빙 창업관' '소자본 창업관' '유망자격증 정보관' 등 여성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취업·창업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또 '경쟁력 소양관'에서는 각 분야별 실무자급 전문가를 초빙하여 참여 구직자들이 실무를 하면서 본인의 업무 스킬 업그레이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실무정보와 취업세미나도 준비돼 있다.

이번 여성취업박람회에는 경인지역 60여개 채용예정 기업체에 취업하려고 하는 인천지역 내 여성구직자들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 전화문의는 02-565-4333으로 하면 된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