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등학생이 된 딸은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이 깊다. 대전문화예술의전당(http://www.djac.or.kr)에서 기획하거나 진행되는 공연 중 일부를 관람한다. 교육에 관심이 있는, 특히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나는 딸에게 관객으로서 감상문을 기록하여 대전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 게시하게 한다.

 

딸의 감상문, <울면서 웃으며 박수친 공연, 연극 '염쟁이 유씨'>가 대전문화예술의전당이 발행하는 웹진 <클래식 정원>의 6월호 '관객의 시선'에 실렸다. 대전문화예술의전당은 기조자들에게 한 공연을 지정하여 티켓 2장을 상품으로 준다. 딸은 물론 기뻐하고 다시 공연 관람의 기대감에 부푼다. 그 내용을 캡쳐해 봤다.

클래식정원 2008년 6월호 표지 여름으로 가는 길목에서 깊은 녹음의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표지이다.
클래식정원 2008년 6월호 표지여름으로 가는 길목에서 깊은 녹음의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표지이다. ⓒ 김광모
연극 염쟁이 유씨 공연 한 장면  연극 염쟁이 유씨 공연 중 한 장면을 찍은 사진이 딸의 감상문 "울면서 웃으며 박수친 공연, 연극 '염쟁이 유씨'"를 소개한다.
연극 염쟁이 유씨 공연 한 장면 연극 염쟁이 유씨 공연 중 한 장면을 찍은 사진이 딸의 감상문 "울면서 웃으며 박수친 공연, 연극 '염쟁이 유씨'"를 소개한다. ⓒ 김광모
울면서 웃으며 박수친 공연, 연극 "염쟁이 유씨" (1) 딸은 공연 관람 전의 심경을 잘 표현하고 있다.
울면서 웃으며 박수친 공연, 연극 "염쟁이 유씨" (1)딸은 공연 관람 전의 심경을 잘 표현하고 있다. ⓒ 김광모
울면서 웃으며 박수친 공연, 연극 "염쟁이 유씨" (2) 딸은 공연에 심취하여 염재이 유씨와 함께 삶의 직시한다.
울면서 웃으며 박수친 공연, 연극 "염쟁이 유씨" (2)딸은 공연에 심취하여 염재이 유씨와 함께 삶의 직시한다. ⓒ 김광모
울면서 웃으며 박수친 공연, 연극 "염쟁이 유씨" (3) 딸은 공연 소감을 함께한 친구와 재음미한다.
울면서 웃으며 박수친 공연, 연극 "염쟁이 유씨" (3)딸은 공연 소감을 함께한 친구와 재음미한다. ⓒ 김광모
 
나는 딸이 이런 기회를 더 많이 활용하기 바란다. 사실 이 감상문은 세 번째 실린 것이다. 자녀들의 감성 계발 및 지성 계발을 위한 한 방안으로 대전문화예술의전당이 제공하는 여러 가지 문화예술의 프로그램을 감상케 하며, 그 느낌을 글로 기록하게 하는 일은 자녀들의 문학교육, 특히 논술교육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이뿐만 아니라 지방 문화예술 향상에 기여도.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미디어다음블로거뉴스(http://blog.daum.net/gmkim88/15650599)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염쟁이 유씨#글쓰기#대전문화예술의전당#클래식 정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