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괴한한테 피습을 당해 후송됐던 부산대병원 외상센터응급실 앞에 일부 지지자와 시민들이 모여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괴한한테 피습을 당해 후송됐던 부산대병원 외상센터응급실 앞에 일부 지지자와 시민들이 모여 있다.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갑작스런 피습에 경기 성남, 광주, 하남 지역 민주당 출마자들이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민주당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인 하남 강병덕 민주당 예비후보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있을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며 "목적이 무엇이든 간에 흉기로 사람을 공격하는 것이 정당화될 수는 없다. 사정기관의 엄정한 수사를 당부한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민주당과 저는 흔들림 없이 가야 할 길을 가겠다. 시민 여러분과 지지자 여러분도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

전 하남시장인 오수봉 민주당 예비후보도 자신의 SNS를 통해 "세상이 무너지는 심정"이라며 "이재명 대표의 빠른 쾌유를 바란다"고 적었다.

민주당 국민통합위원회 부위원장인 민병선 예비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이 대표에 대한 피습은 정치 테러로 보인다"라면서 "생각이 다르다는 이유로 반대파 유력 정치인을 해하려고 했다면 말이다"라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하남이 지역구인 최종윤 의원도 SNS를 통해 심경을 전했다. 그는 "새해부터 참담하고 있어서는 안 될 일이 벌어졌다"며 "어떠한 경우에도 폭력 행위는 용납될 수 없다. 수사당국의 철저하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했다.

경기 광주지역에서는 제10대 경기도의원인 박덕동 예비후보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마음이 무거운 날"이라며 "어떠한 경우라도 폭력은 용서할 수 없다"고 적었다.

현 광주을 국회의원인 임종성 의원도 SNS를 통해 "상대를 죽이려는 증오의 정치에 분노한다. 그 어떤 경우도 폭력은 용납될 수 없다"며 "부디 큰 부상이 아니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빠른 회복을 간절히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성남중원에 출마한 3선 경기도의원 출신인 조광주 전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가 존재하는 이유는 사람을 위해서"라며 "정치인 혐오가 극단적으로 가고 있는 현상에 정치인으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태그:#이재명, #성남시, #광주시, #하남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