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평택항만공사와 평택시는 ‘’평택항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센터‘의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경기평택항만공사와 평택시는 ‘’평택항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센터‘의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 평택항만공사

관련사진보기

 
경기평택항만공사와 평택시가 '평택항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평택항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센터'는 지난해 11월에 준공된 국내 최대 수소 충전시설인 평택항 수소 교통 복합기지의 내부 시설로,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창업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구축한 공간이다.

김석구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강조하는 정책과제가'경기도를 대한민국의 스타트업 천국으로 만드는 것'이므로 우리 공사 역시 스타트업 육성과 지원에 앞장서야 한다"라고 밝혔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민선 8기 출범 직후,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평택항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센터'를 구축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스타트업 육성을 추진한다.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모집은 연구개발 역량을 지닌 경기도 소재의 수소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스타트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검토,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경기평택항만공사에서 제공하는 사무공간·정비실 등의 시설 이용 ▲평택시에서 지원하는 연구개발 자금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평택항만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8월 16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은 "평택항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센터에 입주하는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과 경기도의 수소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평택항과 함께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를 주도해 나가고자 하는 기업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기도#김동연#스타트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