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한국미 무용단의 아름다운 장구춤
한국미 무용단의 아름다운 장구춤 ⓒ 이종혁


6월 24일 부산민주공원에서는 토요 상설 문화한마당인 "놀토야 놀자" 행사가 있었습니다. 민주공원 곳곳에서 영화상영, 아동극, 솟대 세우기, 문화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토요일 민주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함께한 흥겨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솟대 세우기. 일제시대 일본에 끌려갔다 해방과 함께 고국으로 돌아오던 중 돌아가신 분들을 위령하기 위해서 세웠습니다.
솟대 세우기. 일제시대 일본에 끌려갔다 해방과 함께 고국으로 돌아오던 중 돌아가신 분들을 위령하기 위해서 세웠습니다. ⓒ 이종혁

그중 솟대 세우기는 일제강점기가 끝난 후 우리나라로 돌아오지 못하고 돌아가신 분들을 위로하는 의미있는 행사였습니다. 즐거웠던 토요일 오후의 풍경을 사진에 담아 보았습니다.

풍물패의 길놀이와 위령춤 공연이 끝나고 고사를 지냅니다. 상 위에 '델몬트' 상표 스티커를 붙인 바나나가 올라와 있었습니다.
풍물패의 길놀이와 위령춤 공연이 끝나고 고사를 지냅니다. 상 위에 '델몬트' 상표 스티커를 붙인 바나나가 올라와 있었습니다. ⓒ 이종혁

솟대세우기 고삿상에 '델몬트' 스티커가 붙어 있는 바나나가 올라와 있습니다. 일방적인 한미 FTA 협상 진행과정속에서 한국 농업이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고삿상에 올려진 수입농산물을 바라보니 좀 씁쓸한 마음이 듭니다.

고성 오광대 탈춤. 보는이들의 웃음과 흥겨움을 한껏 고조시켰습니다.
고성 오광대 탈춤. 보는이들의 웃음과 흥겨움을 한껏 고조시켰습니다. ⓒ 이종혁

곧이어 진행된 문화행사는 고성 오광대 탈춤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쿵덕쿵덕 흥겨운 장단에 맞춰 으쓱거리고, 우쭐거리며, 덩실거리는 탈춤의 몸짓이 흥겹습니다.

신나는 풍물과 어울어진 어린이들의 소고춤. 상모돌리는 모습이 어른못지 않게 흥겨워 많은 박수가 나왔습니다.
신나는 풍물과 어울어진 어린이들의 소고춤. 상모돌리는 모습이 어른못지 않게 흥겨워 많은 박수가 나왔습니다. ⓒ 이종혁

어린이들이 선보인 소고춤은 오랫동안 연습을 해 온듯, 높은 난이도의 상모돌리기 기술을 보이며 보는이들의 박수갈채를 이끌어 냈습니다.

평화와 안정을 기원하는 태평무 공연
평화와 안정을 기원하는 태평무 공연 ⓒ 이종혁


어린이들의 반응이 제일 뜨거웠던 마술공연. 손가락이 길어지는 마술을 함께 배워보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반응이 제일 뜨거웠던 마술공연. 손가락이 길어지는 마술을 함께 배워보고 있습니다. ⓒ 이종혁


김광석 밴드의 멋진 통기타 공연
김광석 밴드의 멋진 통기타 공연 ⓒ 이종혁


한국의 아름다움. 부채춤과 함께
한국의 아름다움. 부채춤과 함께 ⓒ 이종혁


흥겨운 사물놀이와 함께 문화공연이 막을 내렸습니다.
흥겨운 사물놀이와 함께 문화공연이 막을 내렸습니다. ⓒ 이종혁


매주 다양한 문화공연과 뜻깊은 행사들이 열리는 부산 민주공원. 도서관과 산책로, 등산로 등이 가까이 있어 부산 시민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민주공원에서 의미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덧붙이는 글 | 부산 민주공원에서 열리는 행사는 홈페이지 www.demopark.or.kr 에서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