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주 주상절리 경주 주상절리
경주 주상절리경주 주상절리 ⓒ 김환대

경주 부채꼴 모양 주상절리 경주 부채꼴 모양 주상절리
경주 부채꼴 모양 주상절리경주 부채꼴 모양 주상절리 ⓒ 김환대

경주에는 다양한 유적지가 있는데 동해 바다의 천연기념물 제536호로 지정된 경주 양남 주상절리군은 최근 경주에 가볼 만한 곳으로 많이들 소개하고 있다.

읍천항을 중심으로 하서까지 해안가 쪽으로 산책로 길이 잘 나있어서 아름다운 바다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아름답고 신기한 부채꼴 모양의 주상절리는 파도소리와 잘 어우러져 여기 일대를 '파도소리길'이라 한다.

경주 주상절리 경주 부채꼴 모양 주상절리
경주 주상절리경주 부채꼴 모양 주상절리 ⓒ 김환대

경주 주상절리 경주 주상절리
경주 주상절리경주 주상절리 ⓒ 김환대

빨간 우체통은 느린 우체통이라 하여 소식을 전달하고  출렁다리와 편의 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KBS 대하 드라마 <대왕의 꿈> 촬영 장소로 이용된 곳이다.

부채꼴 주상절리, 위로 솟은 주상절리, 누워있는 주상절리, 기울어진 주상절리 등을 다양한 모양을 만나 볼 수 있다. 제주도나 울릉도, 경기도 한탄강 일대, 포항 달전리와 구룡포 주상절리들과는 차이가 있는 부채꼴 모양의 주상절리는 국내에서 처음 발견된 것. 세계적으로도 희귀하여 바다 동해의 꽃이라고도 표현하고 있다.

산책로 곳곳에 쉬어가기 벤치와 정자,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걷기 코스로도 좋다. 부채꼴 주상절리만 보실 분들은 도로 변에서 쿠페 모텔을 찾아서 내려 가면 바로 볼 수 있다. 여유로움과 동해의 푸른 바다 빛깔을 보실분들은 이색적인 경주 관광의 또 다른 묘미로 주상절리를 추천한다. 이곳에는 읍천항에는 다양한 벽화 그림들도 볼 수 있다.

경주 읍천항 벽화 경주 읍천항 벽화
경주 읍천항 벽화경주 읍천항 벽화 ⓒ 김환대



#경주 읍천항 벽화#경주주상절리군#경주양남 주상절리#경주벽화마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전국의 문화유적을 찾아 답사를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구석진 곳에 우리문화를 찾아서 알리고 문화관련 행사를 좀 더 대중에게 보급하고자 하며 앞으로 우리문화재의 소중함을 일깨워 나아가려고 합니다. 괌심분야는 역사유적, 석조조형물과 민속,고건축물 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