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가 시청사에 주거복지센터 입지를 확보해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오는 7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경기 이천시가 시청사에 주거복지센터 입지를 확보해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오는 7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 박정훈
 
경기 이천시가 시청사에 주거복지센터 입지를 확보해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오는 7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시는 오는 3월 11일부터 공사를 시작해 5월까지 리모델링공사 및 집기류 구입 등을 마친다는 방침이다.

이천시의 경우 1인 가구 및 노인, 장애인의 인구비율이 높고 10년 후인 2033년에는 60세 이상 인구비율이 전체인구의 40%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주거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통합적 접근을 위한 중간조직인 주거복지센터의 필요성이 크다는 평가다.

주거복지센터에는 주거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통합적 접근을 위해 주거복지사나 사회복지사 등 전담인력을 두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모델링비용은 경기주택도시공사로부터 2천만 원 전액을 지원받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일정에 차질 없도록 센터설치를 추진하여 주거문제로 어려움이 있는 이천시 취약계층의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품격 있는 복지도시 이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천시#김경희#주거복지센터#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