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병노 전라남도 담양군수가 지난 16일 세종특별자치시 정부 청사에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만나 현안에 대해 건의하고 있다.
 이병노 전라남도 담양군수가 지난 16일 세종특별자치시 정부 청사에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만나 현안에 대해 건의하고 있다.
ⓒ 담양군

관련사진보기


이병노 전라남도 담양군수가 농림축산식품부를 찾아 미래농업 현안 사업의 정부 지원을 건의했다.

19일 담양군에 따르면 이 군수는 지난 16일 세종특별자치시 농림축산식품부 청사에서 송미령 장관을 만나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군수는 이 자리에서 유기질 비료 지원 확대와 농업예산 증액, 유기농 '대숲 맑은 담양쌀' 판로 개척 등 부농 실현을 목표로 군이 추진하는 시책들을 설명했다.

또 담양 농업의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스마트농업 육성지구 조성,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공모사업,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사업 개선 등 필요성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이병노 군수는 "잘사는 부자 농촌 실현을 위한 지역 농업의 미래 성장동력이 마련될 수 있도록 중앙 부처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이 군수가 지난 7월 국회를 방문해 세일즈 활동을 펼치는 등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펼치고 있다.

#담양관광#농촌#성장동력#미래농업#전남농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신문과 통신 기자를 거쳐 오마이뉴스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기사 제보와 제휴·광고 문의는 press@daum.net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