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교과서 속 공룡 만나러 '고성공룡엑스포' 가자"

고성공룡엑스포, 초등학교 3~4학년 대상 체험책자 5만 부 제작

등록 2021.09.23 13:54수정 2021.09.23 13:54
0
원고료로 응원
오는 10월 1일부터 열리는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앞두고 엑스포조직위(위원장 백두현 고성군수)는 학생들의 교육적인 현장 체험학습과 자율적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체험책자를 제작한다.

총 5만 부가 제작될 체험책자는 2019년 경상남도교육청과 체결한 양해각서(MOU)에 따라 방문 예정인 학교 단체 방문 시 제공될 예정이다.


체험책자는 ▲실제 공룡화석을 보고 무리짓기 ▲공룡발자국을 보고 그 시대를 추리해보기 ▲화석의 생성과정 탐구하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엑스포조직위는 "책자는 공룡화석전시관과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 등 관람을 통해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실제로 확인하며 앎과 삶이 하나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또한 공룡화석전시관과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에서는 교과서에 수록된 공룡발자국뿐만 아니라 육식공룡·익룡·어장룡 등 화석 240점을 통해 공룡이 살았던 시대로 떠나볼 수 있다.

백두현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학생들에게 교육적 가치와 야외활동을 통하여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공룡엑스포에서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사라진 공룡, 그들의 귀환'이라는 주제로 10월 1일부터 11월 7일까지 당항포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a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체험책자.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체험책자. ⓒ 경남 고성군청

#공룡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경남 고성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2. 2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3. 3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4. 4 탐욕스러운 기업이 만든 비극... 괴물을 낳은 엄마 탐욕스러운 기업이 만든 비극... 괴물을 낳은 엄마
  5. 5 윤석열 정부에 저항하는 공직자들 윤석열 정부에 저항하는 공직자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