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당진~천안고속도로 송악분기점 상행선 개설 촉구

제99회 임시회서 만장일치 건의안 채택

등록 2023.01.20 15:00수정 2023.01.20 15:00
0
원고료로 응원
 당진시의회가 20일 제99회 임시회에서 전영옥 의원이 대표발의한 ‘당진~천안고속도로 송악분기점 상행선 개설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당진시의회가 20일 제99회 임시회에서 전영옥 의원이 대표발의한 ‘당진~천안고속도로 송악분기점 상행선 개설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당진시의회


당진시의회가 20일 제99회 임시회에서 전영옥 의원이 대표발의한 ‘당진~천안고속도로 송악분기점 상행선 개설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서해안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직접 연결해 급증하는 서해안권과 수도권, 중부내륙권 간의 물류·교통수요를 처리하고 인적·물적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다는 것이다. 

전영옥 의원은 “서해안권·수도권·중부내륙권 간의 인적·물적 교류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당진~천안 고속도로 사업이 시작됐다”면서 “현재 당진~천안 고속도로의 당진~아산 구간에 대한 기본 및 실시설계가 진행 중인데 정부는 추정교통량이 미미하고, 주변도로망이 존재한다는 이유로 송악분기점 상행선(평택방향) 연결로를 기본 및 실시설계에 반영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고속도로 이용성 저하 ▲불필요한 비용 발생 ▲충남 서북부와 경기남부권의 산업적 역량 ▲동서축 국가간선도로망으로서의 당진~천안고속도로 중요성 등을 개설의 이유로 강조했다.

당진시의회는 채택한 건의안을 대통령실, 기획재정부장관, 국토교통부장관, 대한민국 국회의장, 전국시군구, 한국도로공사에 전달할 예정이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당진시의회 #전영옥 의원 #당진~천안고속도로 송악분기점 상행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이러다 12월에 김장하겠네... 저희 집만 그런가요? 이러다 12월에 김장하겠네... 저희 집만 그런가요?
  2. 2 [단독] 쌍방울 법인카드, 수원지검 앞 연어 식당 결제 확인 [단독] 쌍방울 법인카드, 수원지검 앞 연어 식당 결제 확인
  3. 3 "무인도 잡아라", 야밤에 가건물 세운 외지인 수백명  "무인도 잡아라", 야밤에 가건물 세운 외지인 수백명
  4. 4 악취 뻘밭으로 변한 국가 명승지, 공주시가 망쳐놨다 악취 뻘밭으로 변한 국가 명승지, 공주시가 망쳐놨다
  5. 5 "김영선 좀 해줘라"...윤 대통령 공천 개입 정황 육성 확인 "김영선 좀 해줘라"...윤 대통령 공천 개입 정황 육성 확인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