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점점 드러나는 대진표... 대전·충남 여야 공천 작업 속도

18개 선거구 중 국힘 6곳·민주당 3곳·진보당 4곳 확정

등록 2024.02.21 10:46수정 2024.02.21 13:39
0
원고료로 응원
오는 4월 10일 치러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의 대전·충남 선거구별 여야 공천 작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선거를 49일 앞둔 21일 현재 대전·충남 18개 선거구 중 국민의힘은 6곳, 더불어민주당은 3곳의 주자를 확정했다. 진보당은 충남과 대전 2곳에 각각 후보를 냈다. 나머지 지역은 경선 중이거나 아직 후보가 특정되지 않았다.

충남 11개 선거구... 공주·부여·청양-서산·태안 2곳 후보 확정

충남은 11개 선거구 가운데 대진표가 확정된 곳은 공주·부여·청양과 서산·태안 2곳이다. ▲ 공주·부여·청양은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과 민주당 박수현 전 의원이 경쟁한다. 두 사람은 지난 20·21대 총선에 이은 세 번째다.

▲ 서산·태안은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과 민주당 조한기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맞붙는다. 두 사람도 세 번째 맞대결이다.

국민의힘은 ▲ 천안갑 신범철 전 국방부 차관 ▲ 당진 정용선 전 충남경찰청장을 단수 공천했다. ▲ 논산·계룡·금산에선 김장수 전 대통령실 선임행정관, 박성규 전 육군 제1야전군사령관으로 경선 주자를 선정했다. 6선 이인제 전 의원과 박찬주 전 육군 대장은 탈락했다.

▲ 천안을은 정황근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이정만 전 대전지검 천안지청장 ▲ 천안병은 신진영 전 대통령실 행정관과 이창수 중앙당 인권위원장 ▲ 보령·서천은 장동혁 의원과 고명권 피부과 전문의  ▲ 아산을은 김길년 아산발전연구소장과 전만권 전 천안시 부시장 ▲ 홍성·예산에서는 4선 홍문표 의원과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비서관이 맞붙는다.


민주당의 경우 ▲아산갑에는 복기왕 전 아산시장을 단수공천했다. ▲ 당진은 어기구 의원과 송노섭 전 중앙당 부대변인 ▲천안병은 이정문 의원과 김연 전 충남도의원이 경선한다. ▲ 보령·서천은 나소열 전 서천군수와 구자필 기본사회충남본부 공동대표, 신현성 변호사 등 3인이 경선한다.

진보당은 ▲ 천안병에 민주노총 세종충남지역본부 수석부본부장을 지낸 권오대 충남 천안민주단체연대회의 의장 ▲ 홍성·예산에 김영호 전 전국농민회총연맹 의장이 나섰다.


대전 7개 선거구... 유성을 이상민 vs. 황정아 대진 확정
 
a  왼쪽 이상민 국민의힘 의원, 오른쪽 황정아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

왼쪽 이상민 국민의힘 의원, 오른쪽 황정아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 ⓒ 남소연

 
대전은 모두 7개 선거구다. 이중 여야 대진표가 확정된 곳은 유성을이다. ▲ 유성을은 국민의힘이 민주당 5선 출신의 이상민 의원을 단수 공천했고 민주당은 황정아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을 전략공천했다.

국민의힘은 ▲유성갑에 윤소식 전 대전경찰청장과 진동규 전 유성구청장 ▲ 대덕구는 박경호 변호사와 이석봉 전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을 경선 후보로 정했다.

민주당은 ▲유성갑에 조승래 의원과 오광영 전 대전시의원, 동구에는 장철민 의원과 황인호 전 동구청장, 정경수 변호사 3인이 경선 경쟁을 하고 있다. ▲ 중구 ▲ 서구갑 ▲ 서구을은 두 당 모두 경쟁 구도가 짜지지 않았다.

진보당, 충남-대전 2곳 각각 후보

진보당은 ▲ 유성갑에 김선재 유성구지역위원장 ▲ 서구을에 유석상 지역위원장이 후보로 나섰다.

국민의힘은 국정 안정론과 운동권 청산론을, 민주당은 정권 심판론과 검찰독재 청산론을 제기하며 각각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진보당은 총선 민생 공약 1호로 '가계부채 해결 5대 공약'을 발표했다.
#대전충남 #22대총선 #대진표 #11개선거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2. 2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3. 3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