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축구 꿈나무 성장하는 데 좋은 경험 되길"

12일 기흥레스피아 '2024 유소년·여성 축구대회' 격려... 초등부·여성부 1000여명 선수 참가

등록 2024.10.13 19:21수정 2024.10.13 19:21
0
원고료로 응원
 이상일 용인시장이 12일 기흥구 기흥레스피아 C구장에서 열린 ‘2024 유소년?여성축구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참가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상일 용인시장이 12일 기흥구 기흥레스피아 C구장에서 열린 ‘2024 유소년?여성축구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참가 선수들을 격려했다.용인시

이상일 용인시장이 12일 기흥구 기흥레스피아 C구장에서 열린 '2024 유소년‧여성축구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참가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 시장은 "경기장에 모여있는 선수들의 열정이 대단히 크다는 것을 느꼈다"며 "이번 대회가 우리 축구 꿈나무들이 용인시에서 나아가 대한민국 축구를 발전시킬 밑거름이 될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는 데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5일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우리나라 남자 국가대표 축구팀 A매치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이라크전이 열리는데 우리 대표팀이 승리해 월드컵 본선에 진출할 수 있도록 여러분도 응원을 많이 해주길 바란다"며 "여러분 가운데서도 축구선수를 꿈꾸는 어린이들이 있다면 열심히 해서 꼭 월드컵 무대에 올라 우리나라를 빛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유소년‧여성 축구대회는 용인시가 지원하고 용인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용인축구센터가 주관하는 대회다. 지금까지 성인 축구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회는 많았지만 유소년과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축구대회가 없어 축구 꿈나무를 육성하고, 여성 생활체육인들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올해 처음 개최됐다.

 이상일 용인시장이 12일 기흥구 기흥레스피아 C구장에서 열린 ‘2024 유소년?여성축구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참가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상일 용인시장이 12일 기흥구 기흥레스피아 C구장에서 열린 ‘2024 유소년?여성축구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참가 선수들을 격려했다.용인시

유소년 축구대회는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용인기흥레스피아 축구장에서 초등부 48개 팀 9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기를 펼쳤다. 각 팀별로 치열한 승부가 이어졌으며, 지역 축구 꿈나무들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관중들의 뜨거운 응원을 받았다.

오는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미르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열릴 여성 축구대회에는 4개 팀 8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해 여성 축구의 저변을 넓히고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용인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연극인 유인촌 장관님, 이 일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연극인 유인촌 장관님, 이 일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 2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3. 3 한강 '채식주의자' 폐기 권고...경기교육청 논란되자 "학교가 판단" 한강 '채식주의자'  폐기 권고...경기교육청 논란되자 "학교가 판단"
  4. 4 블랙리스트에 사상검증까지... 작가 한강에 가해진 정치적 탄압 블랙리스트에 사상검증까지... 작가 한강에 가해진 정치적 탄압
  5. 5 [이충재 칼럼] 농락당한 대통령 부부 [이충재 칼럼] 농락당한 대통령 부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