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초중고학생, 학부모 백일장 성료

효생활실천의지 고양...12일 논산여상서

등록 2001.10.12 14:26수정 2001.10.12 15:56
0
원고료로 응원
효 생활 실천 의지를 고양을 위한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백일장 대회가 개최돼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논산교육청(교육장 길병문)은 12일 오후 논산여상 교정에서 관내 초·중·고교생과 학부모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일장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우리말, 우리 글 애호사상 고취와 효 생활 실천 의지를 고양하고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고할 목적으로 개최됐다.

더욱이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저 학년부, 고 학년부, 중학교부, 고등학교부, 학부모 부문 별로 나뉘어 각각 운문과 산문 등 문종 별로 실시됨으로써 참가자들이 더욱더 편안한 가운데 자신들의 문학적 감정과 사고를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길병문 논산교육장은 대회사를 통해“이번 대회를 통해 논산3대 정신인 충효, 선비, 협동 정신을 이어받아 효 생활 실천의지를 다시 한번 새롭게 다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아름다운 우리 글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 좋은 작품을 제출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3. 3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