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인지? 폐기물업체인지?

농업기반공사, 양수장 철거후 건축폐기물 5년간 방치, 해당부서 "이전에 처리된 일은 난 몰라"궁색한 변명

등록 2001.12.25 11:33수정 2001.12.25 12:54
0
원고료로 응원
연천-포천 농업기반공사에서 지난 96년12월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통현2리(고포리) 성도 양수장을 철거하면서 건축폐기물을 5년이나 방치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공공기관이 환경오염에 앞장서고 있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96년까지 연천지역에는 고문(고문, 신답지구), 해동(은대지구), 성도(통현지구) 등 3개의 양수장이 있었으나 연천읍 고문2리에 고문양수장으로 통합되면서 해동, 성도 양수장이 철거되었다.

통현2리 성도양수장이 96년말 철거되면서 양수기는 매각하고 건축폐기물은 5년간 방치되어 환경오염을 가중시키고 있으나 지난 봄까지 연-포천농업기반공사 해당부서에서는 철거시기는 물론 건축폐기물 방치되어 있는 사실조차 몰랐다.

이같은 사실은 시민단체인 지역사랑실천연대(의장 이윤승)에서 지난5월 봄가뭄 당시 고포리 성도양수장의 양수시설 확인과정에서 발견되었다.

연천군 환경보호과에서도 건축폐기물 관련, 농업기반공사에 대해 2회에 걸쳐 시정조치 명령을 내렸으나 아직까지 방치되고 있는 실정이다.

더욱 한심한 것은 농업기반공사 관련부서에서조차도 "직원이 바뀌어 철거 당시 일을 아는 사람이 없다"며 "양수기 철거만 했을 뿐 건물철거에 대해서는 모른다" 고 궁색한 변명만 늘어놓고 있다.

한편 연-포천농업기반공사 유지관리과 관계자는 이달 26일부터 28일까지 중도환경에서 건축폐기물을 위탁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이석우기자는 경기연천에서 천연기념물 제202호 두루미보전활동가로서 연천지역사랑실천연대 대표, 뉴스매거진21(www.newsmagazine21.com)발행인,지역인터넷신문인 연천동두천닷컴(www.y-ddc.com)을 22년째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2. 2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3. 3 [단독] 홍준표 측근, 미래한국연구소에 1억 빌려줘 "전화비 없다고 해서" [단독] 홍준표 측근, 미래한국연구소에 1억 빌려줘 "전화비 없다고 해서"
  4. 4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5. 5 고3 엄마가 수능 날까지 '입단속' 하는 이유 고3 엄마가 수능 날까지 '입단속' 하는 이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