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없는 광주시민대상’ 조례개정 긍정 검토

참여자치21, 23일 의견서에 대한 광주시 회신 받아

등록 2002.08.23 17:48수정 2002.08.24 10:44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시민단체가 '광주시 시민대상' 추천권을 일반시민들에게 부여할 필요성 제기에 대해 광주시는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23일 제안에 대한 답변서를 통해 "'일반시민들도 시민대상 수상 후보자를 자유롭게 추천할 수 있도록 조례를 개정하자'는 의견은 시정에 대한 시민참여와 열린행정 구현이라는 측면에서 바람직한 의견”이라며 “앞으로 입법 취지 및 타 시도 시민대상조례 등을 전반적으로 분석하여 조례개정여부 등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광주시는 "올해는 이미 추천자 공모(7.16-8.31)를 하고 있기 때문에 현행대로 시행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박광우 참여자치21 사무처장은 "광주시의 회신에 대해 시민대상 조례개정에 대한 긍정적인 답변으로 받아들이며 조속한 시일내에 관련조례를 개정해 내년부터는 일반시민도 시민대상 추천을 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자치21은 지난 12일 각급기관, 사회단체장, 전문대학 이상 총학장으로 한정돼 있는 시민대상 추천권을 시민대상의 이름에 걸맞게 시민 개개인에게 추천권을 줄 수 있도록 일정 숫자(10~20인)이상의 시민들이 연명으로 추천할 수 있도록 관련 조례 및 규칙 개정을 광주시에 제안한 바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재단법인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근무하며, 지역이 잘 살수 있는 정보 및 문화산업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4. 4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5. 5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