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문용 구청장 내년 총선 출마?

구의원, 구청장 총선 출마 언급

등록 2003.07.07 20:39수정 2003.07.08 07:58
0
원고료로 응원
최병렬(한나라당 강남갑) 의원의 한나라당의 대표 선출로 내년 총선에 강남갑 지역에 출마할 한나라당 경선 후보자들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통적으로 강남지역에 한나라당에 우세지역이기 때문에 한나라당 경선에 당선되면 국회의원에 선출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아직 구체적으로 출마의사를 표시한 후보자들은 없다.

a

ⓒ 정수희

지난 제1차 정례회에서 이필상 의원(압구정2동)은 자유발언을 통해 “현 권문용 구청장이 내년 총선에 대비 한나라당 강남갑 위원장 경선에 1번 주자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해 권 구청장의 출마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미 구청장 주변에서 권 구청장의 내년 총선 출마를 기정 사실화하고 있어 구청장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대한 권 구청장은 "아직 구체적인 계획이 없다"고만 말해 확실한 답변을 회피하고 있다.

공직선거 및 선거부정방지법에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선거구역이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관할구역과 같거나 겹치는 지역구 국회의원선거에 입후보하고자 하는 때에는 선거일 180일 전까지 그 직을 그만 두어야 한다(법제53조3항)는 조항이 있어 권 구청장이 내년 총선에 출마하기 위해서는 선거일 180일 전인 오는 10월 18까지 구청장직을 사퇴해야 한다.

제17대 국회의원 선거일은 내년 4월 15일(목)이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세 대출 원금, 집주인이 은행에 돌려주게 하자" "전세 대출 원금, 집주인이 은행에 돌려주게 하자"
  2. 2 단풍철 아닌데 붉게 변한 산... 전국서 벌어지는 소름돋는 일 단풍철 아닌데 붉게 변한 산... 전국서 벌어지는 소름돋는 일
  3. 3 늙음은 자전거 타는 친구가 줄어들고, 저녁 자리에도 술이 없다는 것 늙음은 자전거 타는 친구가 줄어들고, 저녁 자리에도 술이 없다는 것
  4. 4 "한달이면 하야" 언급한 명태균에 민주당 "탄핵 폭탄 터졌다" "한달이면 하야" 언급한 명태균에 민주당 "탄핵 폭탄 터졌다"
  5. 5 대법원에서 '라임 술접대 검사 무죄' 뒤집혔다  대법원에서 '라임 술접대 검사 무죄' 뒤집혔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