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가전매장에서 민원서류 떼세요”

강남구, 역삼동 삼성전자대리점에 무인 민원발급기 설치

등록 2003.10.16 11:11수정 2003.10.16 19:38
0
원고료로 응원
강남구(구청장 권문용)의 무인 민원발급기 설치가 지하철 역사와 편의점 등에 이어 가전 매장까지 설치돼 24시간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자유롭게 뗄 수 있게됐다.

구는 관내 유동인구가 많고 인근에 관공서가 없는 역삼동 삼성전자 대리점에 무인 민원발급기(KIOSK)를 설치함으로써 365일 휴일 없이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이번 무인 민원발급기 추가설치를 통해 인근 주민들이 구청과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든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공서와 업계가 협력해 무인 민원발급기 설치를 추진함으로써 행정 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려 구민의 행정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고 말했다.

강남구는 지난 98년부터 지하철역과 동사무소 등 공공시설을 비롯해 백화점과 병원 등 주민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장소 61곳에 무인 민원발급기를 설치, 주민들이 구청과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전국 주민등록 등·초본과 토지관련 증명 등 30종의 민원서류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세 대출 원금, 집주인이 은행에 돌려주게 하자" "전세 대출 원금, 집주인이 은행에 돌려주게 하자"
  2. 2 단풍철 아닌데 붉게 변한 산... 전국서 벌어지는 소름돋는 일 단풍철 아닌데 붉게 변한 산... 전국서 벌어지는 소름돋는 일
  3. 3 늙음은 자전거 타는 친구가 줄어들고, 저녁 자리에도 술이 없다는 것 늙음은 자전거 타는 친구가 줄어들고, 저녁 자리에도 술이 없다는 것
  4. 4 "한달이면 하야" 언급한 명태균에 민주당 "탄핵 폭탄 터졌다" "한달이면 하야" 언급한 명태균에 민주당 "탄핵 폭탄 터졌다"
  5. 5 대법원에서 '라임 술접대 검사 무죄' 뒤집혔다  대법원에서 '라임 술접대 검사 무죄' 뒤집혔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