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성전환자 미스월드 대회 참가 승인

대회 주최측 지역예선 출전 승인 ...성전환자로는 최초

등록 2004.02.25 20:53수정 2004.02.26 10:07
0
원고료로 응원
'하리수'는 미스코리아 대회에 나올 수 있을까. 정답은 '가능성이 매우 높다'다. 이웃 중국에서는 미스월드 지역예선에 성전환자의 출전을 허용했기 대문이다.

‘첸 리리’라는 한 중국의 성전환 여성이 미스월드 중국지역 예선에 참가하게 됐다고 <인민일보>가 25일 보도했다.

첸 리리는 성전환 수술 이후 미스월드 중국 쓰촨 지역 예선 ‘미(美)의 경쟁'에 나가고 싶다고 밝혀 최근 중국 대륙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쓰촨성 미스월드 경선조직위원회 짱 루이링은 미스월드 본부측이 23일 첸의 요청을 받아들여 경선 참여를 허락했다고 말했다.

이번 결정으로 첸은 미스월드 역사상 최초로 성전환자 출전자로 기록됐다.

첸은 “꼭 이겨서 지역 대표가 되고 싶다”며 “어떤 편견도 작용하지 않는 공정한 경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첸의 본명은 쳉 용준으로 성전환 수술 후 이름을 바꿨다. 1980년 생으로 어려서부터 여자 아이처럼 꾸미기를 좋아했다.


2003년 칭다오에서 성전환 수술을 했으며 지난 2월 11일 정부가 주는 ‘여성’ 주민등록증을 받아 성 정체성을 찾았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행담도휴게소 입구, 이곳에 감춰진 놀라운 역사 행담도휴게소 입구, 이곳에 감춰진 놀라운 역사
  2. 2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3. 3 '딸 바보' 들어봤어도 '아버지 바보'는 못 들어보셨죠? '딸 바보' 들어봤어도 '아버지 바보'는 못 들어보셨죠?
  4. 4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5. 5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