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고품질 쌀생산·유통 우수군 선정

농정 분야 7년 연속 우수상 수상

등록 2004.12.14 14:02수정 2004.12.14 17:01
0
원고료로 응원
a 친환경농업의 기본인 토양검정

친환경농업의 기본인 토양검정 ⓒ 백용인

농림부에서 평가한 올 고품질 쌀 생산·유통대책 분야에서 영광군이 우수군으로 선정됐다.

영광군은 지난 1998년부터 민선 이래 7년 연속 쌀 생산과 유통 분야에서 우수군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고품질 쌀 생산·유통을 위한 벼 보급종 공급, 친환경쌀 재배 단지 조성, RPC 고품질 쌀 생산 계열화 사업 등 총 16개 항목에 걸친 종합평가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7년 연속 우수군 수상이라는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했다.

한편 영광군은 지난 10월 '영광쌀 경쟁력 제고 혁신 5개년 계획'을 수립해 친환경 고품질 쌀 재배 면적을 논 면적의 30%까지 확대키로 하고 T/F팀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또 2005년을 친환경 고품질 쌀 생산의 원년으로 삼기 위해 사업비를 집중 투자하는 등 친환경 농업 육성을 위한 야심찬 출발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집 정리 중 저금통 발견, 액수에 놀랐습니다 집 정리 중 저금통 발견, 액수에 놀랐습니다
  2. 2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3. 3 과음으로 독일 국민에게 못 볼 꼴... 이번엔 혼돈의 도가니 과음으로 독일 국민에게 못 볼 꼴... 이번엔 혼돈의 도가니
  4. 4 [영상] 가을에 갑자기 피어난 벚꽃... 대체 무슨 일? [영상] 가을에 갑자기 피어난 벚꽃... 대체 무슨 일?
  5. 5 "KBS 풀어주고 이재명 쪽으로" 위증교사 마지막 재판의 녹음파일 "KBS 풀어주고 이재명 쪽으로" 위증교사 마지막 재판의 녹음파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