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맛 보러 오세요!

논산딸기축제 4.8~10까지 열려

등록 2005.03.27 13:42수정 2005.03.28 08:08
0
원고료로 응원
4월이 오면 황산벌은 달콤한 딸기 향으로 가득 채워집니다. 계백의 오천결사가 흘린 그 핏방울이 천년의 세월을 넘어서 초록의 잎사귀에서 흰 꽃을 찢고 붉은 딸기가 되어 다시 태어납니다.

논산은 대한민국 최고의 딸기를 생산하는 '딸기의 본고장'입니다. 논산 딸기의 맛과 향은 이미 세계적으로도 소문이 났습니다. 갓난아이 주먹만한 논산딸기 하나를 입에 넣어보세요. 스치는 바람에 코끝을 마비시키는 단내와 함께 입안 가득 퍼져나가는 딸기 향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딸기수확체험, 딸기요리하기, 딸기화분 만들기, 딸기 쨈 만들기, 딸기 냉면, 딸기 호떡 등 논산딸기축제에는 볼거리와 먹거리는 물론, 딸기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체험의 장도 있습니다.

자아. 오늘은 딸기에 취해볼까요? 체험의 현장으로 초대합니다.

①딸기밭에서 직접 딸기를 따서 먹습니다. 일단 딸기밭에 입장하시면 양껏 배불리 먹을 수 있습니다. 씻지 않아도 되냐고요? 물론입니다. 체험하는 딸기밭에서는 '친환경 딸기'를 생산합니다. 농약을 안 한다는 말입니다. 천적을 사용하거나 친환경농법을 이용해 무공해 딸기를 키웁니다.

딸기수확체험. 입장료 8천원을 내고 마음껏 따 먹을 수 있다.
딸기수확체험. 입장료 8천원을 내고 마음껏 따 먹을 수 있다.윤형권
②딸기 꽃 좀 보세요. 참 소박하게 보이지요? 황금빛 암술과 수술이 하얀 꽃잎 다섯 개 속에 싸여 있네요.

딸기 꽃. 딸기 종자는 육보, 장희 등이 주종이나 최근에 논산딸기시험장에서 순수한 국산종자인 '매향'을 개발했다.
딸기 꽃. 딸기 종자는 육보, 장희 등이 주종이나 최근에 논산딸기시험장에서 순수한 국산종자인 '매향'을 개발했다.윤형권
③딸기는 씨방이 발달하여 과실이 되는 게 아니라 꽃턱이 발달한 것으로 씨가 과실의 주위에 깨알처럼 붙어있는 특이한 녀석입니다.


달콤한 딸기. 말이 필요 없다.
달콤한 딸기. 말이 필요 없다.윤형권
④딸기를 한 아름 들고 있는 꼬마숙녀는 경기도 안양시 반양초 2학년 이채운양입니다.
"딸기밭에 온 것은 처음이에요. 이렇게 크고 달콤한 딸기가 있는 줄은 몰랐어요."

딸기와 아이1
딸기와 아이1윤형권
⑤채운이의 언니 도운(안양시 반양초 3학년)이도 "딸기 따는 게 재미있어 시간가는 줄 모르겠어요. 직접(딸기밭에서) 따니까 신기하고 재미있어요"라고 한다. 채운이 도운이는 오늘 맛있는 딸기를 직접 따는 수확체험도 하고 <오마이뉴스>에도 나오니 재수 좋은 날입니다.


딸기와 아이2
딸기와 아이2윤형권
⑥'딸기 여인'입니다. 밭에서 바로 따 먹는 달콤한 이 맛! 먹어보지 않은 사람은 모릅니다. "가족들과 함께 오고 싶네요. 어린시절로 돌아간 것처럼 즐겁습니다"라고 하는 대덕연구단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 근무하는 박경숙(31)씨와 그녀의 동료들입니다. 이들은 '팀워크 데이'를 딸기밭에서 보냈습니다. 딸기도 먹고 팀워크도 다지고.

딸기 여인
딸기 여인윤형권
⑦자기 주먹만한 딸기를 한입에 '쏘옥' "자꾸 먹어도 맛있네!"

딸기와 아이들
딸기와 아이들윤형권
⑧달콤함에 푹 빠진 웃음 같지요? "그래! 내가 찾는 게 바로 이 맛이야!"

윤형권
⑨딸기밭에서 즉석으로 만드는 딸기 쨈. "딸기 맛이 좋아서 쨈은 말할 것도 없이 맛있구만유!"

윤형권
⑩금강산도 식후경. 들판에서 먹는 밥이라 해서 일명 '들밥'이라고 합니다. 딸기밭에서 나오는 봄나물, 상추, 달래는 밥도둑 놈들입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금강산도 식후경윤형권
싱그러운 새 봄을 논산딸기와 함께 해보지 않겠습니까?

논산딸기축제

논산딸기축제(www.nsfestival.co.kr)
일시 : 2005. 4. 8(금)~10(일)까지
장소 : 논산시 대교동 하상잔디밭 및 논산근교 딸기밭
내용 : 논산딸기축제는 가족들이 다함께 참여 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특히 딸기수확체험 등은 딸기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한다.
축제기간 중 프로그램은 딸기 불꽃쇼, 딸기음악회, 딸기퍼레이드, 논산여상 & 육군훈련소 합동연주, 딸기캐릭터 퍼포먼스, 딸기축제 시낭송회, 청소년 문화축제, 국선도 시범공연 등 공식행사와 홍보행사, 딸기밭 걷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축제 문의전화 : 733-5959 733-0861
논산딸기쇼핑몰 www.green.pe.kr / www.nsberry.co.kr / www.farm4u.co.kr


딸기체험행사 농가 :

황토사랑 남기상 논산시 연산면 백석리 011-434-6531
새벽이슬 작목반 이용범 논산시 상월면 산성리 011-9400-4930
청솔키토산 딸기작목반 이상우 논산시 광석면 항월 1리 011-9893-8760
햇살좋은 아침딸기작목반 유언상 논산시 양촌면 산직 1리 019-411-2642
참숯한방딸기 작목반 윤선익 논산시 연무읍 마전3리 759 011-9411-5130
촌놈딸기 작목반 노세운 논산시 노성면 화곡리 019-436-5632
IPM키토산딸기작목반 임용택 논산시 광석면 항월리 011-458-7884
그린농원 김하권 논산시 광석면 사월리 010-3034-9539
항월리 딸기 홍태의 논산시 광석면 항월리 019-407-8843
사월리 딸기 유제자 논산시 광석면 사월리 011-434-8105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나무를 깎는다는 것은 마음을 다듬는 것"이라는 화두에 천칙하여 새로운 일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행담도휴게소 입구, 이곳에 감춰진 놀라운 역사 행담도휴게소 입구, 이곳에 감춰진 놀라운 역사
  2. 2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3. 3 '딸 바보' 들어봤어도 '아버지 바보'는 못 들어보셨죠? '딸 바보' 들어봤어도 '아버지 바보'는 못 들어보셨죠?
  4. 4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5. 5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