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먹은 저녁, 두분이상이시라면 여기다 밥만 추가하시면 됩니다. 여럿이 먹는 것이 훨씬 잘먹고 경제적입니다.최광식
일가족 네 명이 모여서 수군수군 댄다. '쟤! 밥값이 방값정도야.' 등등. 좀 작은 소리로 말하던가. 다 들려요!! 호남요리 한번 먹어 보려고 무리한 겁니다.
한 시간정도 차분히 맥주4병 곁들어 아주 맛있게 먹었다. 흠. 한 칼 하는 군! 여기 주방장. 계란탕은 닭으로 육수를 제대로 냈다.
방에 들어와서 콩타오(냉난방기)를 틀려고 하니 리모콘이 없다. 주인 불러서 리모콘 달라고 하니 '콩타오 틀려면 방값을 50위안 내!'라고 한다. 야들이!
에휴~ 한두 번 겪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담담하다. '그러려니!'하고 넘어가던가 보따리 들고 나와야 되는데. 어제 잠도 못잔 탓에 '그러려니!'하고 넘어가기로 했다. '주인장! 나! 안 피곤했으니 보따리 들고 다른데 갔을 거라고. 나는 그런 어영부영 못 참아요'라는 속마음과 다르게 '알았다!'고 하고 잠을 청했다.
내가 중국에서 잠을 잔다는 것이 실감난다. 2월에 산 밑 여관은 정말 춥다. 난방이 없으면.
단열을 위한 2중창은 더욱 보기 힘들다. 동면하는 곰을 떠올리며 곰처럼 잤다.
에고 추워라!
<<2월 4일 사용 예산>>
ㅇ 이동비 : 호남성 장사 > 호남성 남악 (40위안정도, 죄송합니다. 메모가 부정확하군요.)
ㅇ 교통비 : 장사톨게이트 > 장사 (택시, 30위안), 장사역<>남역(왕복,버스,6위안), 장사역 > 호남대학(버스, 2위안), 호남대학 > 장소미상(버스, 2위안), 장소미상 > 호남성박물관(택시, 8위안), 호남성박물관 > 장사역(버스, 1위안), 장사역 > 남역(버스, 3위안) 계 : 52 위안
ㅇ 숙박비 : 35위안 (보증금인 10위안은 다음날 돌려받음)
ㅇ 식 비 : 아침(0.5위안) + 점심(6위안) + 저녁(37위안) = 43.5 위안
- 아침 : 만두 (0.5위안)
- 점심 : 쾌찬 (6위안)
- 저녁 : 맥주4병(10위안), 량반서홍시(凉拌西紅枾, 5위안), 랄자육편(辣자肉片,9원, 필자주: 죄송합니다. 메모가 정확하지않아서), 운이계정(雲耳鷄丁, 12위안, 필자주: '운이'는 '목이'버섯 사촌정도됩니다.), 밥(1위안) 계 37위안
ㅇ 관람비 : 악록서원(30위안), 호남성박물관(50위안) 계 80위안
ㅇ 잡 비 : 장사지도(3위안), 호남성지도(2.5위안), 와하하(2병, 2.4위안) 계 7.9위안
ㅇ 총 계 : 40위안 + 52위안 + 35위안 + 44위안 + 80위안 + 8위안 = 약 259위안(계산편의를 위해 사사오입)
덧붙이는 글 | ㅇ 이 글은 '인터넷한겨레-차이나21-자티의 중국여행(http://ichina21.hani.co.kr/)',
중국배낭여행동호회인 '뚜벅이 배낭여행(http://www.jalingobi.co.kr)'에도 올리고 있습니다.
ㅇ 중국여행에 필요한 자료는
'인터넷한겨레-차이나21-여행자료실(http://bbs.hani.co.kr/Board/tong_tourdata/list.asp?Stable=tong_tourdata)'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ㅇ '여행일기'라 평어체를 사용했습니다. 독자분들의 이해를 바랍니다. 제가 올리고 있는 '중국배낭길라잡이'의 내용을 실전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봐주시길..
ㅇ 중국어는 경어가 거의 없기에, 사실에 가깝게 번역했읍니다. 현장감있는 번역이라고 주장하고 싶군요.
ㅇ '여행지정보'보다는 '여행정보'에 치중했습니다. 괜한 그리고 많은 '여행지'사진은 스포일러(영화결말을 말하는..)같아서. ^^;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