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에서 봄철 대운동회를 했어요~

어등골 봄철 대운동회

등록 2006.05.06 10:51수정 2006.05.06 10:51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지난 5월4일 아침, 어등골에는 행진곡이 울려 퍼지고 만국기가 펄럭였다. 그야말로 동네잔치 분위기였다. 선생님들은 운동장에 물을 뿌리고 선을 그리기도 했으며 아이들에게 줄 선물과 학부모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느라 분주했다.


2학년 무용 '어-등! 화이팅!'
2학년 무용 '어-등! 화이팅!'고병하
2학년 단체경기 '날아라 콩주머니'
2학년 단체경기 '날아라 콩주머니'고병하
전교생의 국민체조를 시작으로 봄철 대운동회가 막을 올렸다. 운동장에서는 무용과 단체경기가, 트랙에서는 학년별 달리기가 진행되었다. 아이들 초등학교에 입학시킨 지 2개월 남짓 된 1학년 학생들의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무용하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데 여념이 없었다. 마침 학부모 디카 사진 콘테스트도 있는지라 분위기가 더 뜨거웠다.

1학년 무용 '부모님 사랑해요!'
1학년 무용 '부모님 사랑해요!'고병하
6학년 여학생들의 무용 '태극무'
6학년 여학생들의 무용 '태극무'고병하
3 학년 무용 '새싹들의 나들이'
3 학년 무용 '새싹들의 나들이'고병하
1학년은 긴터널을 통과하는 '은하철도 999'와 무용을, 2학년은 단체경기인 '날아라 콩주머니'와 무용 '어-등! 화이팅!'을 앙증맞게 잘했다. 3학년은 6명이 한조가 되어 어깨동무 한 채로 공을 굴려 다음조로 전달하는 '제비 몰러 나간다'와 화려한 의상과 재치 있는 몸짓으로 관중을 압도했던 무용 '새싹들의 나들이'로 운동회를 활기차게 만들었다.

5 학년 무용 '강강술래'
5 학년 무용 '강강술래'고병하
4학년은 전통놀이인 '비석치기'와 무용 '오! 필승코리아'를, 5학년은 청백으로 나뉘어서 큰 애드벌룬 두개를 땅에 떨어뜨리지 않고 한바퀴 돌아오는 '지구를 돌려라'와 남녀학생들이 어울려 '강강술래'를 펼쳤다. 6학년은 '신 놋다리 밟기'와 화려한 '태극무'로 운동장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4학년 100m 개인 달리기
4학년 100m 개인 달리기고병하
6학년 100m  개인 달리기
6학년 100m 개인 달리기고병하
그리고 각 학년 개인달리기를 했다. 학부모님들은 자기 자녀가 달릴 땐 소리 높여 아이 이름을 부르기도 했다. 이후 학부모 달리기와 학부모 줄다리기가 열렬한 응원 속에 진행되었다.

학부모 줄다리기
학부모 줄다리기고병하
운동회의 백미는 청백계주였다. 그 때까지 백군이 이기는가 싶었지만 청군의 마지막 주자인 승용이가 긴 다리를 이용해 백군의 주자를 앞지르며 결승점을 골인했다. 그 순간 백군에선 한숨을, 청군에선 환호성이 나왔다.


결승점을 향해 달리는 청백계주 마무리 주자들~
결승점을 향해 달리는 청백계주 마무리 주자들~고병하
새천년건강체조를 끝으로 운동회는 막을 내렸다. 학생, 학부모 그리고 선생님들이 하나가 되어 청백을 응원하면서 하나가 됐던 신나는 운동회였다. 운동장이 좁아서 운동회를 학년별로 하거나, 아예 못하는 학교가 늘어가는 실정인 현재 아이들은 훗날 추억이 될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었던 것이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2. 2 연극인 유인촌 장관님, 이 일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연극인 유인촌 장관님, 이 일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3. 3 '딸 바보' 들어봤어도 '아버지 바보'는 못 들어보셨죠? '딸 바보' 들어봤어도 '아버지 바보'는 못 들어보셨죠?
  4. 4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5. 5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