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쏙뺀 '다이어트' 음식 만들어볼까

갈락파스타-가지냉국-닭가슴살 스테이크

등록 2006.05.17 14:25수정 2006.05.17 14:29
0
한낮의 기온이 섭씨 20도를 넘나들며 여름을 예고하고 있다. 여름은 두툼한 옷 속에 숨어 있던 살들이 세상 구경을 나서는 계절. 노출의 계절을 앞둔 여성들의 최대 고민은 겨우내 늘어난 체중. 몸 안에 있는 지방과 단백질 덩어리를 떼어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야 하는 때다.

푸드스타일리스트 최성훈씨는 기름이 줄줄 흘러내리는 삼겹살, 한 그릇만 먹어도 종일 트림을 해대는 자장면 같은 음식을 끊고 다이어트 음식을 만들어 먹으라고 권한다.


닭가슴살이나 가지, 마늘 등으로 만든 가지냉국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그러나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현대인들에게는 구미가 당기지 않는다. 요리는 같은 재료라도 어떻게 조리하느냐가 중요한 법. 영양분을 보충하면서 다이어트도 할 수 있는 음식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자.

글: 최성훈(알콩달콩 신혼부부 서바이벌 쿠킹북 ‘도마와 말이의 신혼요리 생생가이드-달콤한 부엌’ 저자) 사진: 달콤한 부엌


우먼타임스
갈릭파스타

▲재료: 푸실리(파스타의 일종) 150g, 마늘 5쪽, 파프리카 1개, 올리브유 2큰술, 생크림 2컵, 우유 1/2컵, 통후추 1/2작은술, 바질가루·소금 약간씩

우먼타임스








1. 푸실리는 끓는 물에 8~9분 정도 삶아 건진 다음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해 둔다.
2. 마늘은 편으로 썰고 파프리카는 링으로 썰어둔다.
3.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센불에서 마늘을 먼저 볶다가 올리브유에 마늘향이 배면 푸실리를 넣고 같이 볶는다.
4. 마늘이 살짝 갈색이 돌면 생크림과 파프리카, 통후추를 넣고 다시 볶다가 생크림이 녹아들면 우유와 바질가루, 소금을 넣고 우유가 걸쭉해질 때까지 한 번 더 볶아 낸다.

그냥 마늘만 넣어서 먹어도 맛있지만 마늘을 볶을 때 해산물(홍합, 새우, 조개 등)이나 육류(쇠고기나 돼지고기를 갈아서 사용해도 좋고 닭가슴살을 넣어도 좋다)를 함께 섞으면 더 맛이 좋아진다.

우먼타임스
가지냉국

▲재료: 가지 2개, 식초 3큰술, 설탕 1큰술 반, 다진 마늘 1/2큰술, 다진 파 2큰술, 생수 4컵, 소금·간장 1큰술씩,

우먼타임스
1. 가지는 5cm 길이로 썰어 김이 오른 찜통에 5~6분 정도 찐 다음 굵게 찢어둔다.
2. 가지에 소금, 간장, 다진 마늘을 1/2큰술씩 뿌려 간을 한다.
3. 생수에 소금·간장 1/2큰술씩, 설탕 1큰술, 식초 3큰술로 간을 한다.
4. 간한 생수에 2의 가지를 넣고 1시간 정도 우렸다가 먹는다.


닭가슴살 스테이크

▲재료: 닭가슴살 150g, 양파 1/3개, 통마늘 4개, 버터 1큰술, 와인 2/3컵, 당근 1/5개, 우스터소스 4큰술, 통후추 1작은술

우먼타임스
1. 닭은 결의 반대 방향으로 어슷썰어야 육질이 부드러워진다. 육질을 잘 확인한 후 결 반대로 손바닥 반 정도 크기로 썰어두고, 양파는 1cm 길이로 썬다. 당근은 손가락 반 마디 정도 크기로 썰어둔다.

2. 팬에 버터를 두르고 센불에서 닭고기와 양파, 통마늘, 당근을 넣고 닭고기의 겉이 노릇해질 때까지 굽다가 와인을 뿌리고 중불에서 7분 정도 고기에 와인색이 배도록 익힌다.

3. 2의 팬에서 닭고기와 채소를 건져서 그릇에 담고 팬에 우스터소스와 통후추를 넣고 1~2분 정도 끓여 고기와 채소 위에 뿌려 낸다.
댓글

AD

AD

AD

인기기사

  1. 1 행담도휴게소 입구, 이곳에 감춰진 놀라운 역사 행담도휴게소 입구, 이곳에 감춰진 놀라운 역사
  2. 2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3. 3 '딸 바보' 들어봤어도 '아버지 바보'는 못 들어보셨죠? '딸 바보' 들어봤어도 '아버지 바보'는 못 들어보셨죠?
  4. 4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5. 5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