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에 미스코리아가 왔어요

[현장] 미스코리아 울릉도 고급산채 시식회

등록 2006.07.24 17:19수정 2006.07.24 19:22
0
원고료로 응원
산채나물을 맛보고 있는 미스코리아 후보들
산채나물을 맛보고 있는 미스코리아 후보들배상용
울릉도에 처음으로 미스코리아 후보들이 입도했다. 주민들은 너도 나도 우리나라 최고의 미인들이 울릉도에 온다는 사실에 신기해했다.

"야, 나는 저 아가씨가 예쁜데. 니는 누가 낫노?"
"신경쓰이게 하지 말고 조용히 해라 마."
"나는 육지 아가씨들 목소리만 들어도 다 이뻐 보인다 아이가."

울릉도 산채나물 정말 영양많고 맛있어요~
울릉도 산채나물 정말 영양많고 맛있어요~배상용
미스코리아 후보생들이 울릉도의 관문인 도동부두에 내리자마자 군청 관계자분들의 발길이 부산해진다. 이런 기회(?)는 워낙 흔치 않아 떡 본김에 제사 지낸다고 문화관광과 과장님은 이 기회를 틈타 나물 홍보라도 어떻게 해보려고 정신이 없이 이리저리 뛰어 다닌다.

결국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울릉군의 산채시식회 협조 요청이 흔쾌히 수락된 모양이다. 과장님의 입가에 미소가 흐르는걸 보니 필자도 기분이 좋아진다.

얼마나 맛이 있는지 표정만 봐도 알수있겠죠?
얼마나 맛이 있는지 표정만 봐도 알수있겠죠?배상용

미스코리아가 홍보하는 울릉도 부지갱이 나물입니다~
미스코리아가 홍보하는 울릉도 부지갱이 나물입니다~배상용

울릉도 오시면 산채비빔밥 꼭 맛보시고 가세요~
울릉도 오시면 산채비빔밥 꼭 맛보시고 가세요~배상용

산채나물 시식회의 홍보장소는 울릉도가 자랑하는 나리분지. 사방이 5백여 미터 내외의 산지로 둘러쌓인 이곳은 울릉도에서는 유일하게 넓은 평야지대를 이룬 곳으로 이곳에서 생산되는 나물들은 울릉도 주민들 사이에서도 알아줄 정도로 좋은 품질을 자랑한다.

생전 처음으로 울릉도의 산나물을 맛보았다는 미스코리아 후보들은 중국산이 아닌, 무공해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울릉도산이라는 말만으로도 믿고 먹을수 있는데다 직접 맛을 보니 너무 연하고 맛이 있다며 감탄을 연발한다. 그리고 식당에서 울릉도 특유의 산나물을 넣은 산채비빔밥의 맛을 보고는 이구동성 한마디씩 건넨다.

다음에 꼭 멋진 애인이랑 울릉도 다시 찾길 바랄게요~
다음에 꼭 멋진 애인이랑 울릉도 다시 찾길 바랄게요~배상용

가자~ 산채비빕밥 먹으러~
가자~ 산채비빕밥 먹으러~배상용

"야, 정말 맛있네요. 우리 육지사람들은 전주비빔밥이 최고인줄 알았는데, 울릉도 산채비빔밥도 전혀 뒤지지 않는걸요. 전주비빔밥 같이 포장해 육지의 백화점 같은 곳으로 진출해도 되겠어요. 정말 맛있네요."


무공해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이곳 울릉도. 맑은 공기와 물, 그리고 오염되지 않은 토질에서 생산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고급 산채나물. 울릉도 오시면 산채비빔밥과 나물들, 꼭 맛보시고 가세요.

덧붙이는 글 | *배상용기자는 울릉도관광정보사이트 울릉도닷컴현지운영자이자 울릉군의회의원, 울릉군발전연구소 소장입니다*

덧붙이는 글 *배상용기자는 울릉도관광정보사이트 울릉도닷컴현지운영자이자 울릉군의회의원, 울릉군발전연구소 소장입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연극인 유인촌 장관님, 이 일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연극인 유인촌 장관님, 이 일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 2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3. 3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4. 4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5. 5 한강 '채식주의자' 폐기 권고...경기교육청 논란되자 "학교가 판단" 한강 '채식주의자'  폐기 권고...경기교육청 논란되자 "학교가 판단"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