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바람 부는 날에는 화원에 가요

동네 화원에서 활짝 핀 꽃을 구경하고 왔어요

등록 2007.04.13 16:38수정 2007.04.15 11:52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화원 앞에는 꽃들이 활짝 웃고있다
화원 앞에는 꽃들이 활짝 웃고있다정현순
13일, 밖에 나가니 하얀 꽃비가 내린 것처럼 하얀 벚꽃 꽃잎이 떨어져 있었다. 아까웠다. 요즘 한참 보기 좋을 땐데. 전날 밤부터 비가 내리면서 세찬 바람이 불더니만. 어제 벚꽃구경을 하지 않았더라면 올해는 만개한 벚꽃을 제대로 보지도 못하고 지나갈 뻔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날씨 탓인가 왠지 기분이 가라앉는 것 같은 기분이다. 점심을 먹고 산책하러 가려고 나왔는데 바람이 너무 불어 생각을 바꾸었다. 언제부터 화분 갈이를 해주려던 생각이 났다. 흙이 필요했던 것이다. 가끔 들러 차도 마시면서 이런저런 사는 이야기도 나누는 화원으로 발길을 옮겼다.

화원 앞에서 만난 꽃들
화원 앞에서 만난 꽃들정현순

노랗게 열린 금귤이 앙징스럽다
노랗게 열린 금귤이 앙징스럽다정현순
화원 앞에 도착하니 비바람 치는 날인데도 작고 앙증스러운 꽃들이 밖에 나와 있었다. 활짝 웃고 있는 꽃들을 보니 나도 절로 미소가 번진다. 흐린 날이라 그런가 꽃들의 색깔이 더욱 선명해 보인다. 난 안으로 들어가지 않고 사진을 찍고 있었다. 주인이 나왔다. "어서오세요. 날씨가 꽤 사나워요. 녹차 한 잔 드릴까요?" 난 그를 따라 안으로 들어갔다.

기분 좋은 꽃향기들이 진동을 했다
기분 좋은 꽃향기들이 진동을 했다정현순

꽃분홍의 호접란
꽃분홍의 호접란정현순

싱그러운 초록
싱그러운 초록정현순
그가 녹차를 끓여 내 앞에 내놓는다. 뜨거운 녹차 한 잔이 들어가니 온몸이 따뜻해져 왔다. 그때 내 뒤에서는 꽃향기가 코를 자극한다.

"장미향이 이렇게 좋은가 보다."
"장미도 있고 그 옆에 쟈스민향도 좋아요."
"응 쟈스민향이 나서 더 좋은가 보구나."

그와 난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러는 사이 손님 3~4명이 왔다갔다. 그가 참 부지런하고 친절하다는 생각이 새삼 들었다. 그가 손님을 맞이하는 동안 나는 그곳에 있는 화초들을 카메라에 담았다. 조리개 사이로 보이는 꽃들이 정말 예쁘다.


분홍의 영산홍과 신비디움의 서양란
분홍의 영산홍과 신비디움의 서양란정현순

화원을 찾은 손님들
화원을 찾은 손님들정현순

초록의 작은 화분과 깨끗한 느낌의 하얀꽃
초록의 작은 화분과 깨끗한 느낌의 하얀꽃정현순

활짝 웃고있는 빨강 ,노랑 장미꽃
활짝 웃고있는 빨강 ,노랑 장미꽃정현순
궂은 날씨인데도 뜨문뜨문 손님이 끊어지지 않고 오고 있었다. 주부들이 움직이는 장시간이 가까워서 그런가. 그의 장사에 누가 될세라 난 일어섰다. 친절한 그는, "왜요 더 노시다 가시지. 저도 심심치 않고 좋은데" "다음에 또 놀러 올게" 하고 화원을 나섰다.

일어서서 화원을 나서는데 누군가가 주문해서 만들어 놓았다는 빨강장미, 노랑장미, 하얀꽃이 곱고 화사한 자태로 인사하는 듯했다. 흙을 한 봉지 사서 그곳을 나왔다. 집으로 돌아가는 발걸음이 가벼워졌다.


비바람 부는 날에는 가까운 화원에 가서 고운 색깔의 꽃 구경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주로 사는이야기를 씁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연극인 유인촌 장관님, 이 일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연극인 유인촌 장관님, 이 일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 2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3. 3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4. 4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5. 5 한강 '채식주의자' 폐기 권고...경기교육청 논란되자 "학교가 판단" 한강 '채식주의자'  폐기 권고...경기교육청 논란되자 "학교가 판단"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