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계룡군문화축제' 행사준비단 발족

지난 3일 현판식 갖고 본격 항해

등록 2007.09.05 16:29수정 2007.09.05 16:31
0
원고료로 응원
a

계룡군문화축제 준비단 계룡시 금암동사무소에 마련된 계룡군문화축제 준비단. 행사준비단이 발족됨으로써 행사준비에 날개를 달게 되었다. ⓒ 계룡시


“2010년 세계군평화축제는 충청남도의 숙원인 만큼 이의 예비행사격인 Pre-계룡군문화축제를 반드시 성공적으로 유치해서 세계군평화축제가 국가행사로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나갈 방침입니다”

오는 10월, 대한민국의 이목이 계룡시에 집중된다. 10월 1일 건군 제59주년 국군의 날 행사와 더불어 10월 2일부터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지는 지상군 페스티벌과 5일부터 열리는 Pre-계룡 군문화축제가 화려한 막을 올리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2010년 세계군평화축제의 예비행사격인 지상군 페스티벌 2007과 Pre-계룡군문화축제를 전담으로 추진하게 될 행사준비단이 계룡시 금암동사무소에 마련된 사무실에서 지난 3일 현판식을 갖고 공식 발족해 본격적인 항해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이로써 그동안 충남도와 계룡시, 군, 행사대행사가 뿔뿔이 흩어졌다가 회의 때만 되면 모이는 번거로움을 덜고 원활한 행사준비를 위한 협조 등이 수월하게 돼 행사준비에만 열중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어 날개를 달게 되었다.

a

업무에 바쁜 행사준비단 D-30일 앞으로 다가온 행사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 계룡시


이번에 발족된 행사준비단은 충남도와 계룡시가 국가행사로의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2010 계룡 세계군평화축제의 예비행사인 지상군페스티벌과 Pre-계룡군문화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목적으로 발족되었으며, 박정주 충남도 전략프로젝트 팀장을 단장으로 충남도 9명, 계룡시 3명, 3군본부 3명, 행사대행사 2명 등 총 17명으로 구성되었다.

행사준비단 발족과 관련해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준비단은 충남도와 계룡시, 군 그리고 행사대행사 4개 기관 및 단체가 혼연일체가 되어 추진한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2010 계룡 세계군평화축제의 국가행사 추진을 목표로 총력을 기울여 화합의 축전으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행사준비단을 방문한 최홍묵 계룡시장은 “두 행사 모두 성공적인 개최가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부터 종료까지 최대한의 지원을 약속한다”면서 “본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돼 계룡 세계군평화축제가 국가사업으로 확정될 수 있는 초석이 되어 달라” 당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a

조감도 Pre-계룡 군문화축제 행사장 조감도 ⓒ 김동이


한편, 지상군페스티벌은 10월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정예 육군관 전시 및 병영식사와 병영 체험훈련 이벤트, 청소년 안보창작대회 등 4개 분야 24개 종목으로 펼쳐져 정예화된 육군의 참모습과 국민과 함께하는 군대상을 홍보할 예정이며, 3군 군악 의장 패션쇼 및 미8군 군악대의 특별공연, 모터사이카 시범, 밀리터리 패션쇼 등 군문화의 멋스러움을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는 Pre-계룡군문화축제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행사준비단까지 발족한 만큼 두 행사가 모두 대한민국, 아니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성공적인 행사로 치러져 2010 계룡 세계군평화축제가 국가행사로 확정될 수 있는 디딤돌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지상군페스티벌 #PRE-계룡군문화축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태안의 지역신문인 태안신문 기자입니다.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밝은 빛이 되고자 펜을 들었습니다. 행동하는 양심이 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서양에선 없어서 못 먹는 한국 간식, 바로 이것
  2. 2 모임서 눈총 받던 우리 부부, 요즘엔 '인싸' 됐습니다
  3. 3 카페 문 닫는 이상순, 언론도 외면한 제주도 '연세'의 실체
  4. 4 생생하게 부활한 노무현의 진면모...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
  5. 5 "개도 만 원짜리 물고 다닌다"던 동네... 충격적인 현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