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대 "한나라당, 시민에게 사과하라"

인사 청탁·뇌물제공, 한나라 소속 구의원 등 연루

등록 2007.11.07 16:00수정 2007.11.07 16:02
0
원고료로 응원

최근 인천 일선 지자체에서 발생한 인사 청탁 사건에 한나라당 소속 당원협의회 위원장, 구의원, 구청장 등이 연루되자, 평화와 참여로 가는 인천연대는 7일 “이영수 구청장과 한나라 인천 시당은 인천시민 앞에 공개사과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또한 인사 청탁을 의뢰한 남구 특화사업단에 대한 중징계와 구의원의 의원직 자진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올 3월 인천 남구청 정 모 특화사업단장은 사무관급 인사를 청탁하며 금품을 제공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았다.

 

검찰은 구청장에게 인사 청탁을 해주는 대가로 돈을 받은 혐의(변호사법 위반)로 한나라당 인천 남구갑 당원협의회 박 모 위원장을 기소했으며, 돈을 전달하면서 대가를 챙긴 혐의(변호사법 위반 등)로 남구의회 박모 의원을 불구속했다.

 

인사 청탁 비리에 한나라당 소속 당협 회장과 구 의원, 구청장이 인사 청탁에 연루돼 파장이 일고 있다.

 

특히 이영수 인천 남구청장은 한나라당 인천 남구갑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던 지역이라, 당협 위원장의 청탁을 받은 구청장이 인사 청탁을 수용해 준 거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인천연대 남지부(지부장 방창섭)는 이 번 사건과 관련, “이번 사건은 여전히 공직사회에서 청탁과 뇌물로 매관매직을 하는 사실이 밝혀진 것이며, 맡은바 소임을 다하며 열심히 일하는 공직사회의 기강을 일거에 무너뜨리는 일”이라며, “남구청은 인사비리를 근절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를 강구해야 할 것이며, 뇌물을 주고 인사 청탁을 의뢰한 특화사업단 단장은 당연히 중징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현재까지 드러난 사실로 볼 때 이번 인사 청탁 비리 검찰조사가 몸통은 빼고 깃털만 구속시킨 건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면서, “인천연대는 검찰이 이번 사건을 철저히 재수사해  진상을 철저히 규명, 시민들의 의혹을 규명할 것”을 촉구했다.

 

남지부 남승균 사무국장은 “이영수 구청장이 증거불충분으로 무혐의 처분을 받을 지라도, 이번 뇌물 인사 청탁과 관련해 정치적, 도의적인 책임까지는 면치는 못할 것”이라며, “뇌물 배달이나 하는 남구의회 박모 의원은 자진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남구의회 의장과 부의장이 정기회기 기간 중에 동시에 여행으로 의회를 비우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는가 하면, 의장의 관용차량과 관용휴대폰을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등 남구의회는 주민을 대표할 자격을 의심받아왔다”면서, “남구의회와 한나라당은 박 모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종용하고, 의회차원의 주민 사과를 발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2007.11.07 16:00 ⓒ 2007 OhmyNews
#인천연대 #인사 청탁 #남승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