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늬만 지역특산물 직판장

타 지자체 특산품 버젓이 판매 중

등록 2009.01.23 11:40수정 2009.01.23 11:40
0
원고료로 응원
a 단양군 특산물 판매장에 평창봉평 메밀 송파구시설관리공단에 소재하고 있는 단양군 특산물 판매장이 해당 지역특산물뿐만 아니라 타 지역특산물을 취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양군 특산물 판매장에 평창봉평 메밀 송파구시설관리공단에 소재하고 있는 단양군 특산물 판매장이 해당 지역특산물뿐만 아니라 타 지역특산물을 취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고정환

▲ 단양군 특산물 판매장에 평창봉평 메밀 송파구시설관리공단에 소재하고 있는 단양군 특산물 판매장이 해당 지역특산물뿐만 아니라 타 지역특산물을 취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고정환

 

송파구시설관리공단 건물에 소재하고 있는 단양군특산물직판장이 해당 지자체 특산품뿐만 아니라 타 지자체 특산품을 취급하고 있어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낳고 있다.

 

또한 무상임대를 해 준 송파구청은 이 곳 특산물직판장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파악조차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문제의 심각성을 더했다.

 

 

송파구는 현재 영덕군, 단양군, 공주시, 여주군, 광양시, 안동시 6개 지자체와 자매결연 협약을 맺고 있다. 이 중 구에서 무상으로 직판장을 임대를 해 준 자매결연 도시는 단양군과 영덕군 두 곳이다. 단양군특산물직판장은 송파구시설관리공단 건물 1층에 소재하고 있으며, 영덕군특산물직판장은 롯데백화점 지하에 소재하고 있다. 물론 임대료는 무상이고 관리비만 내고 있는 상황.

 

시민단체 관계자는 “송파구의 경우 타 자매결연 도시가 더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시설관리공단에 있는 단양특산물직판장만 무상으로 사용하는 특혜를 누리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더욱이 이곳에서 판매하는 특산품이 지방에서 가져 온 것이 아니라 인근 가락시장에서 가져다 파는 것으로 소문이 나 있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문제점 지적에 대해 송파구 관계자는 “단양군과 영덕군특산품직판장의 경우 관리비는 내고 있으며, 자매결연 협약 차원에서 이뤄지고 있는 부분으로 구는 운영에는 관여하지 않고 있으며, 특산품직판장 자체에서 관리하고 있다”며 “단양군특산품직판장의 경우 올 연말 폐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타 지자체의 특산품 판매 여부에 대해 단양특산물직판장 관계자는 “타 지자체의 특산품은 안 판다”고 강하게 부정했다.

 

기자가 직접 방문해 본 결과, 단양군 특산품인 마늘, 쌀 등이 판매되고 있었지만 일부는 풍기 인삼, 영동 감식초, 평창 봉평 메밀 등 타 지자체 특산품이 버젓이 전시, 판매되고 있었다.

 

타 지자체 특산품 판매 여부에 대해 구 관계자는 “이들 특산품직판장에서 타 지자체 특산품을 파는지 몰랐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동부신문 2008년 7월 23일자에 게재됐습니다.

2009.01.23 11:40ⓒ 2009 OhmyNews
덧붙이는 글 동부신문 2008년 7월 23일자에 게재됐습니다.
#특판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2. 2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3. 3 "집안일 시킨다고 나만 학교 안 보냈어요, 얼마나 속상하던지" "집안일 시킨다고 나만 학교 안 보냈어요, 얼마나 속상하던지"
  4. 4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5. 5 "윤 대통령 답없다" 부산 도심 '퇴진 갈매기' 합창 "윤 대통령 답없다" 부산 도심 '퇴진 갈매기' 합창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