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각종 '북한산' 물품들
카오루(다음), chensi(클리앙), 철갑상
[경희대 패륜녀] "패륜녀 사건도 북한 소행 아닐까요?" 합조단이 천안함 침몰 사고 조사결과를 발표하면서, 이번 주를 '핫'하게 달궜던 '경희대 패륜녀' 사건에 대해서도
"아무래도 북한 소행같"(인생한방 juhaw****, 아고라)다는 의견이 제기됐습니다.
"조만간 남파여간첩이 먹다버린 스크류바가 증거로 나올 겁니다."(상산조운 zek***, 아고라) "0.00016g 의 머리카락에서 북한군 DNA발견..."(일수사견 dro***, 아고라) 일명 '경희대 패륜녀' 사건은 지난 17일, 경희대 교내 한 여자화장실에서 한 여대생과 청소노동자가 우유팩을 치우지 않은 것을 놓고 말싸움을 벌였던 것을 말하는데요. 현장에서 여대생은 어머니뻘 되는 청소노동자에게 심한 욕설과 막말을 퍼부어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 여대생을 비난하는 목소리가 높아지자, 경희대 측은 진상조사에 나섰고 19일 해당 여학생의 신원까지 파악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학교 측은 징계는 학교차원에서 징계를 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런 학교 측 방침이 전해지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패륜녀 당사자가 사과했다는 기사를 기다린다"(야생동물, 다음)며
"졸업할 때까지 청소 사회봉사를 시키는"(메티스,다음)방법도 제시해 주었습니다. 한편, 일부에서는
"마녀사냥식으로 몰진 말자"(이상민, 네이트), "여자이기 때문에 더 욕 먹는다"(망고맛치토스, 오블)는 등을 지적해 공감을 이끌어 내기도 했습니다.
['쥐뿔 안다는' 한나라당] "8시뉴스, 9시뉴스, 마감뉴스 보는 나는 남자?"다음 소식은 한라나당 선거홍보 동영상 여성비하 파문 관련입니다. 한나라당은 6.2지방선거를 앞두고 tvN <남녀탐구생활>을 패러디한 홍보동영상(여당편, 후보자편)을 내놨는데요. 이 홍보동영상은 여성을 뉴스와 담 쌓고 사는 '쥐뿔도 아는 것이 없는 여자'로 묘사했습니다.
이 소식 접한 일부 여성 누리꾼들,
"8시 뉴스, 9시 뉴스, 마감뉴스까지 챙겨보는 저는 남잔가 봅니다"(선미, 다음)라며 성정체성에 혼란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한 누리꾼은
"그렇게 '쥐뿔도 아는 것이 없는 여자'가 그대들의 어머니요, 아내이며 그대들은 '쥐뿔도 아는 것 없는 여자'들의 자식이며 남편"(tocjsgkfn, 다음)이라고 일침을 가하기도 했습니다.
많은 누리꾼들은 이번 한나라당 여성비하 동영상 파문을
"팀킬의 좋은 예"(김봉준, 네이트)라고 평가했는데요. 한 누리꾼은
"한나라당은 정치를 글로만 배웠다"(김선영, 네이트)는 시원한 결론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투표에 대한 의지를 불태워주셔서 감사"(전미자, 네이버)하다며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네요.
"여성의 '표'로 폭탄을 맞아봐야 아... 내가 정말 혀끝을 잘못 놀렸구나~ "(문수영, 네이버) "이런 동영상을 컨펌한 높으신 분들은 여자도 투표권이 있다는 걸 잠시 망각하신 게 아닐까요?"(nomadickelly, 트위터) "머리가 부재중이냐?"(INVICTUS, 다음) 일부 누리꾼들은
"한나라당 홍보동영상 맞아?"(바부팅이님, 다음)라며
"홍보부가 안티"(토마토 주스님, 다음)라는 의혹을 제기했는데요. 혹시 제작자가
"엑스맨"(shane님, 다음)은 아니겠죠? <개그콘서트> 박영진 요원 패러디 들으면서, 이번 소식 마무리 합니다.
"머리속에 뭐가 들었는지 궁금해. 상식이 없어서 그러는 거야? 정말 미스터리 합니다."(타이거즈사랑,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