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북좌파 척결"... 희망버스에 맞불 놓은 그들

4차 희망버스 반대하는 맞불집회 열려... 큰 충돌은 없어

등록 2011.08.28 14:06수정 2011.08.31 15:39
0
원고료로 응원
a

'맞불집회' 사회자의 발언 ⓒ 양태훈


4차 희망버스의 열기로 사람들이 '희망'을 이야기 할 때, 그들을 '절망'이라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27일 늦은 5시부터 시청역 대한문 앞에서 보수단체가 여는 '맞불집회'가 열렸다.

이 날 참여한 단체는 남침용땅굴을 찾는 사람들, 납북자가족모임, 대한민국 바로세우기 국민운동본부, 대한민국어버이연합, 한미우호증진협회 한국지부, 향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등이었다.

a

대표들의 발언에 박수를 치며 좋아하는 한 참가자 ⓒ 양태훈


남침용땅굴을 찾는 사람들의 대표인 김진철 목사는 "희망버스 때 빨갱이들이 노인을 폭행했음에도 그들은 아무도 면회를 오지 않았다"며 강한 어조로 이야기했다. 덧붙여 "그러면서도 정동영이 머리끄댕이 한 번 잡아당긴 걸로 보수단체들에게 백색테러를 당했다고 말하고 다닌다"고 말했다.

a

"폭행배후자를 끝까지 찾아내서 처벌하겠다" ⓒ 양태훈


이름을 밝히기 거부한 한 참가자는 "종북좌파 세력들을 척결해야 이 나라가 발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뒤이어 기자의 "왜 이름을 밝힐 수가 없으시냐, 혹시 주위 사람들이 알면 안된다거나.."는 질문에 언짢아하며 "더 할 이야기가 없다"고 말했다.

보수단체들은 뒤이어 희망버스 시위대의 뒤쪽 대오로 이동해서 집회를 계속 벌였다. 이 과정에서 몇몇 작은 다툼이 벌어졌으나, 큰 충돌은 일어나지 않았다. 그러나 현장에서는 희망버스 시위대와 보수단체간의 간극을 그들의 말다툼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a

경찰의 '보호' 아래 진행되고 있는 어버이연합의 집회 ⓒ 양태훈


말다툼이 격해지자 경찰은 보수단체의 집회를 4겹으로 둘러쌓으며 희망버스 시위대와의 접촉을 불가능하게 했다. 이에 한 희망버스 참가자는 "경찰이 '어버이연합'등의 보수단체를 보호하는 꼴이 아니냐"며 "허가 받은 희망버스는 진압하려 하고, 미신고 집회인 이들의 집회는 왜 보호하는지 모르겠다"며 격분을 토했다.

a

` 보수단체의 집회를 4중으로 둘러쌓은 경찰 ⓒ 양태훈

덧붙이는 글 | 양태훈 기자는 오마이뉴스 대학생 기자단 '오마이프리덤'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덧붙이는 글 양태훈 기자는 오마이뉴스 대학생 기자단 '오마이프리덤'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맞불집회 #보수단체 #어버이연합 #남땅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