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만난 한기총 회장 "기독교 엄청 피해본다"

서울시장 후보 방문에 민원성 하소연... "현재 건축법 교회건축 어렵다"

등록 2011.10.05 18:53수정 2011.10.18 14:52
0
원고료로 응원
play

한기총 "기독교, 엄청난 피해보고 있어" 나경원에 하소연 5일 오전 나경원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가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찾았다. 이날 길자연 한기총 회장 및 임원들은 "교회관련 불평등 문제가 많다", "기독교가 엄청난 피해를 보고 있다"며 하소연 했다. ⓒ 최인성


나경원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는 오늘(5일) 오전 보수 기독교계를 대표하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찾았습니다.

"오늘 교계에서는 여러 가지 혹시 어려움이 없나 말씀을 듣고 제가 생각하는 말씀을 좀 드리려고 방문하게 됐습니다." - 나경원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

한기총 회장과 임원단 대표들이 모인 자리, 이명박 대통령에게 무릎기도를 유도하고 금권선거 논란을 겪기도 했던 길자연 한기총 회장은 이날 최근 보수 기독교인들의 실언 논란을 의식한 듯 임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몇 분 말씀을 좀 드릴 수 있는 시간을 주시고, 말씀하실 분 있으면 쓸데없는 얘긴 하지마시고." - 길자연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길 회장은 이어 나 후보에게 "법적·제도적으로 기독교가 불평등한 문제들이 너무도 많다"며 이를 유념해달라고 말했습니다.

"기독교 입장에서는 예배당을 짓는 문제라든지 또 교회와 관련된 제도적으로나 법적으로 불평등한 문제들이 너무도 많이 때문에 이에 대해서 유념을 해주시고..."

a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나경원 한나라당 후보가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방문해 길자연 한기총 대표회장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 유성호


이날 만남은 나 후보와 길 회장의 인사말만 언론에 공개하고 임원단의 의견청취는 비공개로 진행 될 예정이었지만 이용규 전 한기총 대표회장은 쌓인 것이 많았었던 듯 불만을 늘어놓았습니다. 현재 건축법은 교회건축이 어렵다는 민원성 하소연이 시작이었습니다.


"우리 기독교계에서 불만이 많습니다. 교회를 건축하는데 3m씩을 전부 다 사방으로 떼어야 해요. 골목까지도 3m씩 전부 다 안으로 들여서 교회를 지으라는 말은 교회 짓지 말라는 얘기와 마찬가지예요. 이것 때문에 제가 그동안 항의도 많이 했고..."

그리고 지난 2007년 사학법 재개정을 위해 자신이 삭발을 했던 것을 언급하며 나 후보와의 인연을 강조했습니다.


"사학법 때문에 저도 삭발도 한 사람이고, 역사교과서 문제 때문에도 제가 국회 가서 공청회도 했고..."

a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나경원 한나라당 후보가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방문해 길자연 한기총 대표회장으로부터 한기총 목사들의 소개를 받으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 유성호


그러면서 "기독교가 엄청난 피해를 보고 있다"며 "나 후보가 좋은 해결 방안을 마련해주시면 동녘하늘에 솟아오르는 태양처럼 빛을 발하는 역사가 이뤄질 줄로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우리 나경원 후보님께서 기독교의 속앓이를 잘 유념하셔서... 우리 기독교가 지금 엄청나게 피해를 보고 있어요. 좋은 방안을 마련해주시면 아마 동녘하늘에 솟아오르는 태양처럼 빛을 발하는 역사가 이뤄질 줄로 믿습니다. 잘 좀 부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전 회장은 서울시장 후보인 나 후보에게 "우리나라의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확고부동하게 지켜 달라"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시장님이 되시면 우리나라의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확고부동하게, 이념적으로 명쾌하게 나라를 지킬 수 있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경원 #한기총 #이용규 #길자연 #서울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우리도 신라면과 진라면 골라 먹고 싶다
  2. 2 펄펄 끓는 아스팔트에 엎드린 부모들 "참사 멈춰 달라"
  3. 3 "백종원만 보고 시작한 연돈볼카츠... 내가 안일했다"
  4. 4 이종섭·임성근·신범철, 증인 선서 거부 ..."짜고 나왔나"
  5. 5 'MBC 1위, 조선 꼴찌'... 세계적 보고서, 한글로 볼 수 없는 이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