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계의 아이콘 강용석, 이번엔 좋은 일 하네"

강용석 의원, 중국대사관 앞 1인시위...누리꾼 반응 긍정적

등록 2011.12.13 18:04수정 2011.12.13 18:04
0
원고료로 응원

"고소계의 아이콘 강용석 의원께서 이번에는 좋은 일을 하시고 계시네요! 중국의 잘못에 대해서 강력히 항의해야 합니다."

 

이는 무소속 강용석 의원이 13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종로구 효자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전날 발생한 중국어선 선장에 의한 해경 살해 사건에 대해 '중국정부는 대한민국에 공식사과하고, 재발방지 약속하라!'는 표지판을 들고 1인시위를 하고 있는 모습을 접한 네티즌의 말이다.

 

이날 오전 강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오전에는 인천 인하대병원에 가서 고 이청호 경장 가족께 조문하고 오후 2시부터 중국대사관 앞에서 중국정부의 공식사과 및 재발방지약속을 요구하는 1인시위를 진행하려고 한다"며 1인시위를 예고했다.

 

강 의원은 이어 "국회의원들이 중국에 대해 싫은 소리 하지 못하는 이유. 중국은 대만을 자주 오가는 사람들과 중국에 대해 반중국적 발언을 하거나 반중국적 태도를 가진 정치인들에 대해 입국비자를 거부하는 경향이 있다. 중국 못 갈 각오하고 중국대사관 앞에서 1인시위 하겠다"고 밝혔다.

 

강용석 의원의 1인시위에 대해 네티즌들의 평가는 다양했다. "쇼"라는 의견과 욕설도 상당수 있었지만, 대체로 "쇼라도 이건 잘하는 거다", "멋지다", "용기 있는 행동이다"라는 칭찬이 주류를 이뤘다.

 

포털사이트 네이트 사진기사에 댓글을 올린 유OO씨는 "나도 이 사람 많이 욕했지만 쇼든 아니든 저렇게 행동이라도 한다는 건 뭐 좋게 봐준다"며, 김OO씨는 "갑자기 왠일이야? 나도 진짜 보수 쪽이긴 하지만 레알 강용석 무리수 별로였는데 이번 건 맘에 든다!"라고 칭찬했고, 천OO씨는 "또라이 짓만 할 줄 알았더니 웬일일까. 어찌 됐던 옳은 일이니 박수쳐주고 싶다"고 박수를 보냈다.

 

반면 곱지 않은 시선도 있었다. 그동안 강용석 의원이 개그맨 최효종을 국회의원에 대한 집단모욕죄로 고소하는 등 일련의 고소고발 사건을 의식한 듯, 강OO씨는 "강 의원님 좋아하는 고소! 중국정부한테도 해주세요"라고, 김OO씨는 "국제 사법재판소에 소송걸어라~ 댁은 그 방면으로 전문가 아니슈?"라고 힐난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법률전문 인터넷신문 [로이슈](www.lawissue.co.kr)에도 실렸습니다.

2011.12.13 18:04ⓒ 2011 OhmyNews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법률전문 인터넷신문 [로이슈](www.lawissue.co.kr)에도 실렸습니다.
#강용석 #중국어선 #해경 사망 #1인 시위 #중국대사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2. 2 한국만 둔감하다...포스코 떠나는 해외 투자기관들 한국만 둔감하다...포스코 떠나는 해외 투자기관들
  3. 3 "KBS 풀어주고 이재명 쪽으로" 위증교사 마지막 재판의 녹음파일 "KBS 풀어주고 이재명 쪽으로" 위증교사 마지막 재판의 녹음파일
  4. 4 [이충재 칼럼] 윤 대통령, 너무 겁이 없다 [이충재 칼럼] 윤 대통령, 너무 겁이 없다
  5. 5 과음으로 독일 국민에게 못 볼 꼴... 이번엔 혼돈의 도가니 과음으로 독일 국민에게 못 볼 꼴... 이번엔 혼돈의 도가니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