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전국 떡 명장·가양주 酒人 선발대회 열린다

11월 1일 과천 경마공원에서

등록 2012.10.30 09:27수정 2012.10.30 09:27
0
원고료로 응원
'2012 전국 떡 명장·가양주 酒人 선발대회'가 오는 11월 1일 서울 경마공원(과천)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최고의 米 's 코리아를 찾습니다'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멋(美)과 맛(味)을 겸비한 '쌀' 가공식품 명인·명품 선발대회라는 콘셉트로 운영된다.


국내 쌀 소비촉진과 더불어 쌀을 중심으로 한 우리 전통 식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자 경기도가 지난 2007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전국 떡 명장 선발대회(가양주 酒人 선발대회는 2010년부터 시행)는, 떡과 가양주 부문에 있어 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경연대회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올해 대회는 젊은 층의 관심과 참여를 적극 유도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도입한 학생부 경연을 확대해 나가며, 대회 사상 최초로 명장부 경연을 신설해 선발대회의 격을 높이는 동시에 떡 명장의 권위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떡 명장 선발대회는 명장부(20팀)·일반부(50팀)·학생부(30팀)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부문 수상자들에게는 상금(명장대상 500만원 등)과 해외연수 특전(명장부 동상 이상 및 일반부·학생부 대상)이 부여된다.

가양주 酒人 선발대회 역시 주인부(32팀)·학생부(16팀)로 나뉘어 경연을 치르며, 상금(주인부대상 300만원 등)과 해외연수 특전(주인부 은상 이상·학생부 대상)이 주어진다.

한편 이번 대회는 선발대회 뿐 아니라 다양한 떡과 술 전시 및 체험행사와, 기존 경마공원에서 운영되는 바로마켓(매주 수·목요일)과 연동된 '米's 코리아 마켓페스티벌'도 펼쳐져 안전하고 품질 좋은 우리 농산물과 함께 하는 전국민적인 축제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경기도는 밝혔다.


경기도청 농식품유통과 안수환 과장은 "2012 전국 떡 명장·가양주 酒人 선발대회는 젊은 학생들부터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까지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대한민국 대표 쌀 문화축제로 성대하게 치를 예정"이라며, "관련 업계 관계자는 물론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2012 전국 떡 명장·가양주 酒人 선발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nicerice.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떡 명장 #가양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판도라의 상자' 만지작거리는 교육부... 감당 가능한가
  2. 2 구강성교 처벌하던 나라의 대반전
  3. 3 [단독] "문재인 전 대통령과 엮으려는 시도 있었다"
  4. 4 복숭아·포도 풍년 예상되지만 농가는 '기대반, 걱정반' 왜냐면
  5. 5 쌍방울이 이재명 위해 돈 보냈다? 다른 정황 나왔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