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맑고 일교차 커... "옷차림 유의"

케이웨더 "한낮 서울 18℃, 부산 21℃ 등 포근"

등록 2013.10.28 13:29수정 2013.10.28 13:29
0
원고료로 응원
월요일인 오늘(28일)도 늦가을 정취를 만끽하기 좋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아 쾌청한 가을 하늘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낮 동안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일교차가 무척 크겠다.

오늘 아침은 철원 0.8℃, 대관령 -2.4℃ 등으로 산간은 영하권으로 떨어졌다. 서울은 6.7℃로 어제(27일)보다는 약간 높은 기온을 보이며 내륙지방 대부분 예년기온을 회복했다.

낮 기온도 어제보다 1∼2℃ 높아 아침에 비해 10℃ 이상 기온이 오를 전망이다. 특히 경북 의성의 경우 일교차가 무려 20℃까지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은 후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낮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질 것"이라며 "아침까지는 쌀쌀하겠고 낮부터는 기온이 오르면서 평년기온을 회복하겠으나 당분간 기온차가 클 것"이라고 예보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대전 18℃, 광주·전주·제주 19℃, 부산 21℃ 등 전국이 17℃∼21℃를 웃돌며 포근할 것으로 전망된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0m로 일겠다.


a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자료=케이웨더>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자료=케이웨더> ⓒ 온케이웨더


한편, 내일은 오후부터 밤 사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가을비가 지날 것으로 예상된다. 가을비답게 양은 5mm 정도로 많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내일(29일) 늦은 오후부터 모레(30일) 새벽 사이에 중부지방에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되며,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주말인 토요일(2일)에는 남부지방에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된다.
덧붙이는 글 신정아(jungah63@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날씨 #오늘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2. 2 한국만 둔감하다...포스코 떠나는 해외 투자기관들 한국만 둔감하다...포스코 떠나는 해외 투자기관들
  3. 3 [이충재 칼럼] 윤 대통령, 너무 겁이 없다 [이충재 칼럼] 윤 대통령, 너무 겁이 없다
  4. 4 "KBS 풀어주고 이재명 쪽으로" 위증교사 마지막 재판의 녹음파일 "KBS 풀어주고 이재명 쪽으로" 위증교사 마지막 재판의 녹음파일
  5. 5 "이러다 임오군란 일어나겠다"... 약속을 지키지 않는 대통령 "이러다 임오군란 일어나겠다"... 약속을 지키지 않는 대통령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