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지역 미세먼지 오전 '나쁨'·오후 '한때 나쁨'

케이웨더 "인천·충남·전라·제주, 오전(6~12시) 실내 환기 자제해야"

등록 2015.11.10 11:06수정 2015.11.10 11:06
0
원고료로 응원
화요일인 오늘(10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인천·충남 등 일부지역이 오전에 '나쁨(81~150㎍/㎥)', 오후에 '한때 나쁨(81~150㎍/㎥)' 단계를 보이겠고 그 밖의 지역은 '보통(31~80㎍/㎥)' 단계를 나타낼 전망이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며 "대기 중하층의 북풍기류를 따라 유입된 국외 대기오염 물질의 영향으로 인천광역시와 충청남도, 전라남북도와 제주도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오전 '나쁨', 오후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그 밖의 전국은 유입돼 정체·축적되는 국·내외 대기오염 물질이 많지 않아 '보통' 단계가 되겠다"고 예보했다.

케이웨더 이재정 예보관은 "오늘 인천광역시, 충청남도, 전라남북도, 제주도는 기류를 따라 유입되는 국외 대기오염 물질의 영향으로 아침(6~12시) 시간대 실내 환기는 자제하는 것이 좋겠다. 그 밖의 전국은 실외 미세먼지 농도 '보통' 단계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돼 모든 시간대에 실내 환기가 적절하겠다"고 전했다.

a  주요 지역별 미세먼지 및 실내 환기 예보

주요 지역별 미세먼지 및 실내 환기 예보 ⓒ 온케이웨더㈜


한편 내일(11일·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대기 중하층으로 동풍계열 기류가 형성돼 유입되고 정체 및 축적되는 대기오염 물질의 양이 많지 않아 전국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가 되겠다.

전국에서 미세먼지 농도 '보통' 단계가 이어짐에 따라 내일은 모든 시간대에 실내 환기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미세먼지 #실내환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2. 2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3. 3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4. 4 윤석열 정부에 저항하는 공직자들 윤석열 정부에 저항하는 공직자들
  5. 5 대세 예능 '흑백요리사', 난 '또종원'이 우려스럽다 대세 예능 '흑백요리사', 난 '또종원'이 우려스럽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