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개악법 직권상정하면 새해 1월 8일 총파업"

민주노총 결의... 창원고용노동지청 앞 집회 열어

등록 2015.12.28 13:38수정 2015.12.28 13:38
0
원고료로 응원
a

민주노총 경남본부는 28일 낮 12시 창원고용노동지청 앞에서 '공안탄압 분쇄, 박근혜정권 심판, 노동법 개악 저지 경남노동자 결의대회’를 열었다. ⓒ 윤성효


새누리당이 '노동5개법' 개정을 강행하는 가운데, 민주노총 경남본부는 28일 낮 12시 창원고용노동지청 앞에서 '공안탄압 분쇄, 박근혜정권 심판, 노동법 개악 저지 경남노동자 결의대회'를 열었다.

국회는 오는 12월 31일 내지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 새해 1월 8일 노동법안을 직권 상정할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민주노총은 국회상황 변동을 봐가면서 새해 1월 8일 총파업을 계획하고, 오는 31일 지역 결의대회도 연다.

민주노총 경남본부는 "노동개악 법안이 직권 상정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총파업 준비 태세를 더 공고히 다지고 있다"며 "일방적으로 강행추진되는 노동개악 법안의 논의 중단과 고용노동부의 일방적인 일반해고와 취업규칙 불익변경 가이드라인 발표의 중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날 집회에서 김재명 본부장은 "박근혜정권은 노동개악법을 상정시키기 위해 직권상정, 즉 날치기 하려고 한다"며 "노동부도 행정지침까지 내리고 있다. 박근혜가 날뛰니까 노동부가 더 날뛴다. 이 땅을 살아가는 노동자들의 연대와 희망을 꺾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황경순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경남지부장은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은 노동개악법이 국회에서 처리되지 않기를 바라고, 반드시 막아내야 한다"며 "비정규직 연한을 2년에서 4년으로 늘리겠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 그렇게 되면 더 열악한 일자리가 늘어나게 될 것"이라 말했다.

김우상 화섬노조 부산경남지부장은 "국회의장이 노동개악법을 직권 상정한다면 역사의 죄인으로 남을 것"이라 말했다.

a

민주노총 경남본부는 28일 낮 12시 창원고용노동지청 앞에서 '공안탄압 분쇄, 박근혜정권 심판, 노동법 개악 저지 경남노동자 결의대회’를 열었다. ⓒ 윤성효


#노동법 #민주노총 경남본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4. 4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5. 5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