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장인' vs '국민 시어머니'

[주목! SNS] '사심 듬뿍' 413총선 패러디 포스터

등록 2016.04.04 18:14수정 2016.04.04 18:14
2
원고료로 응원
4.13 총선 투표일이 다가옴에 따라 정치판에 '막말'이 이곳저곳에서 쏟아지고, 후보 간에 고소고발 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한다.

이 같은 네거티브 선거와 달리 선거에 '재미'를 더하는 패러디 포스터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화제.

a

무소속 유승민 후보자 패러디 포스터 ⓒ 패션좌파


그 대표적인 것이 대구 동구을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유승민 후보의 '국민 장인' 등극 포스터. 이 포스터는 페이스북 페이지 '패션좌파' 운영자가 유 후보 딸에 대한 사심(?)을 담아 제작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다른 건 몰라도 사위 공천권은 나한테 있다!" "장인어른의 도시, 대구! 5 유승민" "유담 양 존영" 등 재치 넘치는 문구가 네거티브 공세와 달리 선거를 신선하게 바라보게끔 한다. 또한 선거를 돕고 있는 후보자 가족(자녀)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를 잘 반영한 듯.

이에 <오마이뉴스> SNS전략팀에서도 '국민 장인' 유승민 후보자에 이어 등장한 '국민 시어머니' 심상정 후보자에 대한 헌정(?) 패러디 포스터를 "120% 사심 담아" 제작해봤다!

a

심상정 의원 패러디 포스터. ⓒ 김혜리


관련 모이(moi) 게시물 보기 ▶ http://omn.kr/i70l

혹, "이 정도면 고양 갑 며느리 될 기세..."라고 평하셔도 좋다. 즐거운 선거가 되기를 바라면서 만들어본 패러디 포스터이니까.


어떤가? '잘 낳은 아들 하나 열 정당 안 부럽다!'는 말이 나와도 될 정도 아닐까? 민주주의의 꽃 선거가 즐거운 잔치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 우균(심상정 후보 아드님 이름)씨, 혹시 보고 있나요?)
#패러디포스터 #유승민 #심상정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AD

AD

AD

인기기사

  1. 1 타이어 교체하다, 대한민국의 장래가 걱정됐다
  2. 2 "김건희 여사 접견 대기자들, 명품백 들고 서 있었다"
  3. 3 유시춘 탈탈 턴 고양지청의 경악할 특활비 오남용 실체
  4. 4 제대로 수사하면 대통령직 위험... 채 상병 사건 10가지 의문
  5. 5 미국 보고서에 담긴 한국... 이 중요한 내용 왜 외면했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