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성폭행 의혹, 전형적인 성범죄의 유형"

이근하 정의당 충남도당 여성위원장 논평

등록 2018.03.07 10:00수정 2018.03.07 10:00
0
원고료로 응원
성폭행 의혹과 관련한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대응 방식이 성범죄의 전형적인 유형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이근하 정의당 충남도당 여성위원장은 7일 "야만적인 우리사회에 책임을 묻는다"고 시작하는 논평을 통해 성폭행 의혹과 관련한 안 지사의 초기 대응을 꼬집었다.

이 위원장은 "김(김지은)씨가 폭로한 안희정 전 시자의 성폭행, 그리고 김씨 인터뷰에 대한 안전 지사의 대응 방식은 성범죄의 전형적인 유형이었다"며 "참으로 익숙한 사태 전개였다. 그럼에도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 그 이유는 피해자가 자신을 지키기 위해 언론에 자신의 모든 것을 공개해야 했기 때문"이라고 성토했다.

이 위원장은 "안지사의 성범죄에 대한 비난 여론이 들 끊는 상황이라 여기서 더 이상 비난의 말은 더하지 않겠다"면서도 "하지만 김씨를 공포에 몰아넣은 죄에 대한 책임을 안 전 지사에게 엄중히 묻겠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어 "피해자가 보호 받기 위해 자신을 드러내야 하는 우리 사회의 야만성에도 역시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논평 말미에 "안 전 지사는 사퇴 의사를 밝히면서 내려놓겠다는 표현을 썼다"며 "안 전 지사는 내려놓을 것이 아니라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짊어져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근하 정의당 충남도당 여성위원장
이근하 정의당 충남도당 여성위원장이재환

#이근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연극인 유인촌 장관님, 이 일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연극인 유인촌 장관님, 이 일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 2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3. 3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4. 4 '딸 바보' 들어봤어도 '아버지 바보'는 못 들어보셨죠? '딸 바보' 들어봤어도 '아버지 바보'는 못 들어보셨죠?
  5. 5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