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유채꽃 국제걷기대회를 아시나요?

한·중·일 민관이 평화와 화합 다지고자 시작... 오는 24~25일 양일간 서귀포시 일원서 열려

등록 2018.03.12 08:39수정 2018.03.12 08:39
0
원고료로 응원
 지난해인 제 19회 서귀포유채꽃 걷기대회 풍경.
지난해인 제 19회 서귀포유채꽃 걷기대회 풍경.신용철

시나브로 봄이 왔다. 제주도에서는 1월부터 화사하게 핀 유채꽃들이 봄의 전령사라도 되는 양 상춘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따사로운 날씨에 걷기 좋은 주말, 어디를 가면 좋을까 고민하는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 하나를 전해 드린다. 올해로 벌써 20회를 맞이한 서귀포유채꽃 국제걷기대회가 바로 그 주인공. 국토 최남단 서귀포에서 유채꽃길과 함께 넓게 펼쳐진 푸른바다를 보며 걸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 그 자체가 될 것이다.


 지난해인 제 19회 서귀포유채꽃 걷기대회 풍경.
지난해인 제 19회 서귀포유채꽃 걷기대회 풍경.신용철

서귀포시와 한국체육진흥회가 공동 주최하고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2018 제20회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는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서귀포시 일원에서 열린다.

대회 1일차인 24일에는 주무대인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올레길 7코스 구간이기도 한 외돌개, 자구리공원, 비석거리를 돌아 이중섭거리로 도착하는 10·20km 코스를 걷게 된다.

2일차인 25일에는 서귀포시 혁신도시와 고근산, 엉또폭포, 법환을 거쳐 월드컵경기장으로 돌아오는 5·10·20km 코스가 운영되며 각 체크포인트마다 거리공연, 특별체험행사 등을 펼쳐 걷는 즐거움 외에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된다.

 제 20회 서귀포유채꽃 걷기대회 포스터.
제 20회 서귀포유채꽃 걷기대회 포스터.신용철

참가신청은 대회사무국(서귀포시관광협의회, 064)739-7201)에 문의하거나 한국체육진흥회 홈페이지(www.walking.or.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되고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단체 8천원)이며 참가자에게는 코스지도, 배번표, 기념품, 경품응모권이 지급되며, 당일 코스를 완주한자에게는 한국체육진흥회(KAPA)에서 인증하는 완보증을 수여 받는다.


 지난해인 제 19회 서귀포유채꽃 걷기대회 풍경.
지난해인 제 19회 서귀포유채꽃 걷기대회 풍경.신용철

한편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는 한국의 서귀포시, 일본 구루메시와 중국 다롄시 3개국 3도시의 민과 관이 'East Asia Flower Walking League'를 결성해 평화와 화합을 이야기하며 봄 길을 걷는 축제로 올해도 변함없이 국내외 걷기마니아 친구들이 대거 참석한다.

지난해 제19회 대회에서는 국내외에서 총8000여 명이 참가해 국제대회의 위용을 드러낸 바 있다.
#유채꽃걷기대회 #서귀포시관광협의회 #힐링 #올레길 #제주도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관심 분야로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등 전방위적으로 관심이 있습니다만 문화와 종교면에 특히 관심이 많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2. 2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3. 3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4. 4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5. 5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