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여름철 제철음식이 보약...아삭아삭 애호박

애호박은 당질과 비타민 A, C가 풍부하고 소화기관에도 도움을 준다

등록 2018.08.07 16:58수정 2018.08.07 16:58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한정환


가을의 입구에 들어선다는 입추, 절기는 속일 수 없나 보다. 오늘 아침부터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분다. 나무 그늘 밑에서는 매미 소리가 요란한 것 보면 가을이 오긴 왔나 보다.


어제까지 푹푹 찌는듯한 무더위였지만 시원한 바람이 조금이라도 부니 그래도 견딜만 하다. 그나저나 오늘은 무엇으로 한 끼를 때우지 하고 생각하다 집 앞 채소밭에 있는 애호박이 생각난다.

애호박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들기름에 살짝 볶다가 새우젓갈, 마늘을 추가로 넣고 조금 더 볶은 다음 매운 고추와 대파, 참깨 등을 넣어 조리하면 되는데 취향에 따라 여기에 물을 짤박하게 부어 묽게 해서 먹으면 더 좋다. 애호박은 당질과 비타민 A, C가 풍부하고 소화기관에도 도움을 주며 위궤양 환자나 수술 후 회복기 환자에게도 좋은 제철음식 중 최고의 제철음식이다.

가격폭락으로 산지 폐기하는 애호박을 구입하여 맛있게 조리해서 먹고 시름에 젖은 농민들도 도와주자. 오늘 점심은 애호박을 묽게 볶아 밥 한 그릇 넣어 비벼 먹으니 정말 꿀맛 같다.


#모이 #애호박 #여름제철 #제철음식 #요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발길 닿은 곳의 풍경과 소소한 일상을 가슴에 담아 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도시가스 없애고 다 인덕션 쓸텐데... '산유국 꿈' 경쟁력 없다"
  2. 2 낙동강 해평습지서 '표범장지뱀' 본 전문가 "놀랍다"
  3. 3 일산 야산에 걸린 가슴 아픈 현수막... 정녕 한국이 민주주의인가
  4. 4 인천 대신 영등포에 맥주공장 지은 일본의 숨은 속셈
  5. 5 반려견들에겐 치명적인 여름,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