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에 조해주 전 선거실장 지명

청와대 "선거실장 등 주요 보직 역임한 선거전문가"

등록 2018.12.13 11:03수정 2018.12.13 11:03
0
원고료로 응원
a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오전 신임 중앙선거관리위원에 조해주 국민대 정치대학원 겸임교수를 임명했다. 조 중앙선관위원은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 실장을 역임했다. [청와대 제공]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실장을 지낸 조해주(64) 국민대 정치대학원 겸임교수를 중앙선거관리위원에 지명했다.

조해주 후보자는 전북 장수 출신으로 검정고시 합격 후 방송통신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웨스턴일리노이대에서 정치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기획조정실장과 선거실장, 경기도 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등을 지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조 후보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32년간 근무하면서 기획조정실장, 선거실장, 경기도 선관위 상임위원 등 주요 보직을 역임한 선거전문가다"라며 "선거제도 및 관련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식견이 풍부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관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대통령(3인)과 국회(3인), 대법원장(3인)이 지명하는 총 9인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위원의 임기는 6년이고, 위원 중 호선하는 상임위원은 3년의 임기가 끝나면 잔여임기와 상관없이 위원직을 사퇴한다.
#조해주 #중앙선거관리위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1970년 전남 강진 출생. 조대부고-고려대 국문과. 월간 <사회평론 길>과 <말>거쳐 현재 <오마이뉴스> 기자. 한국인터넷기자상과 한국기자협회 이달의 기자상(2회) 수상. 저서 : <검사와 스폰서><시민을 고소하는 나라><한 조각의 진실><표창원, 보수의 품격><대한민국 진보 어디로 가는가><국세청은 정의로운가><나의 MB 재산 답사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모임서 눈총 받던 우리 부부, 요즘엔 '인싸' 됐습니다
  2. 2 카페 문 닫는 이상순, 언론도 외면한 제주도 '연세'의 실체
  3. 3 생생하게 부활한 노무현의 진면모...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
  4. 4 "개도 만 원짜리 물고 다닌다"던 동네... 충격적인 현재
  5. 5 서양에선 없어서 못 먹는 한국 간식, 바로 이것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