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남중 학부모 "우리는 이런 봉사활동 나눠요"

샤프론 봉사단, 진해장애인복지관 찾아 활동 ... 선배와 재학생 참여

등록 2019.08.15 08:38수정 2019.08.15 10:22
0
원고료로 응원
a  진해남중학교 '샤프론 봉사단'이 진해장애인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벌였다.

진해남중학교 '샤프론 봉사단'이 진해장애인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벌였다. ⓒ 황진실

 
진해남중학교 학부모들로 구성된 '샤프론 봉사단'이 진해장애인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벌였다. 봉사단은 매달 둘째주 토요일에 그 자녀들로 구성된 '프론티어 봉사단'이 이곳에서 청소 봉사를 해오고 있다.

장애인복지관은 매달 줄째주 수요일마다 '나눔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자원봉사단체의 지원을 받아 지역장애인을 복지관으로 초청해 한 끼의 식사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다. 14일 행사에 이들이 함께 한 것이다.

진해남중 샤프론 봉사단은 지난해부터 모아두었던 회비와 올해 회비를 모아 지원만 하는 게 아니라 '한 끼 식사 제공'에 참여한 것이다.

봉사단 관계자는 "단순히 지원만을 생각하고 있었으나 인연이 있는 곳에 올해는 그 뜻을 더욱 거 깊고 뜻깊게 하고자 진해남중을 졸업한 선배와 재학생들이 뜻을 모아 참여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식재료 손질부터 조리까지 모두 참여했다.

봉사단 관계자는 "일회성으로 그칠 수 있었지만 모두 맛있게 드시고 가시며 인사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 하면서 꾸준하게 활동을 벌일 예정"이라고 했다.
 
a  진해남중학교 '샤프론 봉사단'이 진해장애인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벌였다.

진해남중학교 '샤프론 봉사단'이 진해장애인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벌였다. ⓒ 진해남중학교

#진해남중학교 #진해장애인복지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2. 2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3. 3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4. 4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5. 5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연도별 콘텐츠 보기